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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인브랜즈, 실적발표 통해 엇갈린 성과와 전략적 행보 공개

2025-08-07 09:11:08
다인브랜즈, 실적발표 통해 엇갈린 성과와 전략적 행보 공개

다인브랜즈(DIN)가 2분기 실적발표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번 실적발표에서는 긍정적 요소와 도전과제가 혼재된 전망이 제시됐다. 애플비즈는 매출과 고객 트래픽에서 큰 개선을 보이며 긍정적 변화를 보였으나, IHOP의 실적과 조정 EBITDA 지표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메뉴 혁신과 듀얼브랜드 확장 등 전략적 이니셔티브는 희망적이나, 재무지표는 여전히 과제가 있음을 시사했다.



애플비즈, 동일매장 매출 호조


애플비즈는 동일매장 매출이 4.9% 증가하며 블랙박스 등 업계 벤치마크 대비 매출과 트래픽 모두에서 우수한 성과를 기록했다. 2023년 1분기 이후 처음으로 트래픽이 플러스로 전환되며 고객 유입과 매출 실적이 강한 회복세를 보였다.



메뉴 혁신 성공


애플비즈는 버번스트리트 케이준 파스타와 치킨 파마산 페투치니 등 분기별로 새로운 메뉴를 성공적으로 도입했다. 이러한 메뉴 혁신은 트래픽과 매출 증가에 크게 기여하며 요리 전략의 효과를 입증했다.



비대면 매출 성장


2분기 중 비대면 매출이 7.6% 증가하는 등 연중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이는 테이크아웃과 배달 옵션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를 애플비즈가 효과적으로 활용한 결과다.



소셜미디어 참여도 급증


다인브랜즈의 틱톡 동영상 조회수가 500% 이상 증가하고 사용자 도달률이 760% 확대되는 등 소셜미디어 참여도가 크게 상승했다. 이는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상호작용 강화로 이어질 전망이다.



듀얼브랜드 레스토랑 성과


텍사스 주 우발데의 두 번째 국내 매장에서 듀얼브랜드 도입 전 대비 매출이 증가하는 등 듀얼브랜드 레스토랑 전략이 성공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향후 성장과 시장 진출에 유망한 전략으로 평가된다.



해외 사업 확장


멕시코에서 첫 듀얼브랜드 비전통적 여행센터 매장을 오픈하는 등 해외 프랜차이즈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이는 회사의 글로벌 사업 확장 의지를 보여준다.



IHOP 동일매장 매출 하락


IHOP는 동일매장 매출이 2.3% 감소했으나, 1분기 대비로는 개선된 수치다. 이 브랜드는 이러한 추세를 반전시키고 시장 지위를 회복하는 것이 과제로 남아있다.



조정 EBITDA 감소


조정 EBITDA가 전년 동기 6700만 달러에서 5600만 달러로 감소했다. 이는 수익성 개선을 위한 전략적 조정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조정 잉여현금흐름 감소


조정 잉여현금흐름이 2024년 5300만 달러에서 4900만 달러로 감소했다. 이는 성장 이니셔티브 투자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일반관리비 증가


일반관리비가 전년 4690만 달러에서 5080만 달러로 증가했다. 이는 보상 관련 비용과 전문 서비스 수수료 상승에 기인하며, 재무 안정성 유지를 위한 신중한 비용 관리가 요구된다.



EBITDA 가이던스 하향


다인브랜즈는 EBITDA 가이던스를 기존 2억3500만~2억4500만 달러에서 2억2000만~2억3000만 달러로 하향 조정했다. 이는 지속되는 재무적 과제 속에서 회사의 신중한 전망을 반영한다.



향후 전망


다인브랜즈는 애플비즈의 국내 시스템 전반의 동일매장 매출이 1~3%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며, IHOP는 1% 감소에서 1% 증가 범위를 전망했다. 일반관리비는 2억500만~2억1000만 달러, 조정 EBITDA는 2억2000만~2억3000만 달러로 예상된다. 자본지출은 리모델링, 듀얼브랜딩, 마케팅 노력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반영해 3000만~4000만 달러로 전망된다.


종합하면, 다인브랜즈의 실적발표는 엇갈린 성과를 보여줬다. 애플비즈의 성장세와 전략적 이니셔티브는 긍정적이나, IHOP 실적과 재무지표에서는 여전히 과제가 남아있다. 향후 전망에서는 신중한 낙관론을 제시하며, 전략적 투자를 통한 성장 지속과 브랜드 성과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