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피디아(EXPE)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B2B와 광고 부문의 강세, 해외 시장 성장에 힘입어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실적을 기록했다. 다만 브르보(Vrbo)와 호텔닷컴을 중심으로 미국 여행시장에서 일부 도전과제가 있었다. 회사는 향후 효율성 제고를 위해 AI 활용을 강조했다.
매출·이익 모두 시장 전망 상회 익스피디아는 2025년 2분기에 총예약액 5% 증가, 매출 6% 증가, 조정 EBITDA 마진 2%포인트 개선을 달성하며 시장 기대치를 웃도는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회사의 탄탄한 운영 능력과 전략 실행력을 입증했다.
B2B·광고 부문 강세 B2B 부문은 예약액이 17% 증가하며 16분기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 광고 매출도 활성 파트너사 수 최대치 기록과 스폰서 리스팅, 디스플레이 광고 호조에 힘입어 19% 증가했다.
해외 예약 성장세 EMEA 지역에서 객실 예약이 중간 한 자릿수 성장을, 아시아에서는 20% 가까운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아시아 B2B 부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