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파이가 2분기 실적 발표 이후 거시경제 불안에도 불구하고 주가 상승분을 대부분 유지하고 있다. 현재 주가는 지난주 대비 7% 하락했으나 주요 지지선인 118달러선 위에서 버티고 있다. 최근 특별한 기업 관련 뉴스는 없었으나, 미국의 새로운 물가 데이터와 무역정책 변화가 쇼피파이의 판매자 중심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7월 소비자물가지수(CPI) 보고서에 따르면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지속되고 있어 소비 지출과 공급망 비용에 부담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쇼피파이의 성장 모멘텀(특히 해외시장 진출)이 장기 성장 스토리를 강화하고 있다. 따라서 쇼피파이의 적응력과 성장 동력이 단기 경제 압박을 상쇄한다는 점에서 신중하게 매수 의견을 유지한다.
고착화된 인플레이션, 소비 지출 위험 신호 지난주 노동통계국의 CPI 보고서에 따르면 7월 전년 대비 물가상승률은 2.7%로 6월과 동일했으나 경제학자들의 예상치 2.8%를 소폭 하회했다. 월간 기준으로는 0.2% 상승했는데, 주거비용이 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