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반구가 추운 계절로 접어들면서 실내 생활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주거 공간을 개선하려는 움직임이 늘고 있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가 삼성전자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솔루션을 선보였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이 일부 삼성 기기에서 사용 가능해졌으며, 콘텐츠 검색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소식에 투자자들은 소폭의 관심을 보였고, 목요일 오후 거래에서 주가는 소폭 상승했다.
코파일럿은 매우 간단한 검색어로도 콘텐츠를 찾아낼 수 있다. 예를 들어 "기분 전환이 될 만한 것을 찾아줘"라는 간단한 요청도 가능하다. 더 구체적인 요청도 할 수 있는데, 마이크로소프트가 제시한 예시로는 "퀸스 갬빗 같은데 체스 대신 요리가 나오고 2시간 이내인 것"과 같은 검색이 가능하다.
스마트 TV의 높은 수준의 지능화를 받아들인다면, 이 시스템은 개인의 선호도에 맞춰 작동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코파일럿 추가로 TV가 "호기심과 소통을 위한 공유 공간"으로 변모할 것이라고 전망한다. 사람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