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중국 온라인 할인판매업체 비프샵홀딩스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이번 실적발표에서는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이 동시에 나타났다. 고객 증가와 전략적 이니셔티브에서는 긍정적인 모멘텀을 보였으나, 순매출과 순이익은 전년 대비 감소했다. 회사는 고객 참여도 강화와 주주환원 정책에 초점을 맞추며 실적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총 활성 고객수가 회복세를 보인 가운데 슈퍼VIP 회원은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활성 슈퍼VIP 고객은 전년 대비 15% 증가했으며, 온라인 지출의 52%를 차지했다. 이는 고객 기반 강화와 참여도 증가를 보여주는 긍정적인 신호로 평가된다.
비프샵은 플랫폼에 약 500개의 브랜드를 새로 추가했으며, '메이드 포 비프샵' 라인이 의류 판매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맞춤형 제품은 많은 브랜드에서 판매의 20% 이상을 차지하며 판매 구성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회사는 배당금과 자사주 매입을 통해 6억4000만 달러 이상을 주주들에게 환원했다. 2024년 비갭 순이익 90억 위안의 75% 이상을 주주환원에 사용할 계획이다.
2025년 2분기 총 순매출은 258억 위안으로, 전년 269억 위안 대비 감소했다. 이는 회사가 직면한 재무적 어려움을 보여준다.
영업이익은 17억 위안으로 전년 22억 위안 대비 감소했다. 비프샵 주주귀속 순이익도 15억 위안으로 전년 19억 위안에서 하락했다.
영업비용은 전년 대비 6.3% 증가한 46억 위안을 기록했다. 특히 주식기반 보상 증가로 일반관리비가 크게 늘었다.
비프샵은 2025년 3분기 총 순매출이 207억~217억 위안 범위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전년 대비 0~5% 성장을 의미한다. 이러한 전망은 활성 고객 회복과 상품 전략 개선에 기반한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2024년 비갭 순이익의 상당 부분을 주주들에게 환원하기로 해 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