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제조사 니오(NIO)가 어제 발표한 2분기 실적이 엇갈린 평가를 받은 가운데 주가는 3% 상승한 6.58달러로 마감했다. 니오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9% 증가한 26.5억 달러를 기록했으나, 시장 예상치인 27.3억 달러에는 미치지 못했다. 조정 후 ADS당 순이익은 0.32달러로 예상치 0.31달러를 소폭 상회했다. 실적 발표 후 미즈호증권의 비제이 라케시 애널리스트는 니오의 목표주가를 기존 3.50달러에서 6달러로 상향 조정하면서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했다.
라케시 애널리스트는 팁랭크가 추적하는 1만여 명의 애널리스트 중 121위를 기록했으며, 1년 기준 평균 수익률 21.20%에 60%의 예측 성공률을 보유하고 있다.
니오의 강점과 리스크 5성급 애널리스트인 라케시는 ES8과 온보 L90을 포함한 니오의 신차 수요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생산도 속도를 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니오는 3분기 차량 인도 목표를 8만9000대로 제시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44% 증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