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AMZN)이 배송 파트너사들의 과도한 수리비 청구 불만이 제기되자 파트너사 간 배송 차량 이전을 중단하기로 했다. 이는 하루 수백만 개의 택배를 처리하는 아마존 배송 네트워크의 문제점을 드러내는 사례다.
파트너사 불만에 대응 나선 아마존 아마존은 2,400개 이상의 소규모 배송업체(DSP)와 협력하고 있다. 이들 업체는 차량을 직접 소유하지 않고 아마존이 지정한 차량관리업체로부터 아마존 브랜드가 부착된 차량을 임대해 택배를 배송한다. 차량이 다른 DSP로 재배정될 때는 기존 운영업체가 이전 전 수리비를 부담해야 한다.
최근 업체들은 차량 수리비 산정에 사용되는 아마존의 PAVE 앱이 잘못된 견적을 제시한다고 불만을 제기했다. 수천 달러에 불과해야 할 수리비가 5만 달러 이상으로 치솟는 경우가 발생했다는 것이다. 일부 DSP는 이러한 과도한 비용으로 큰 손실을 보거나 폐업까지 했다고 주장했다.
아마존은 수리 과정의 오류를 인정하고 잘못 청구된 비용을 환불하기로 했다. 또한 당분간 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