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나(ASAN)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아사나는 이번 실적발표에서 매출 성장과 영업이익률 개선, AI 스튜디오와 해외시장에서의 호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다만 기술업계 전반의 어려움과 검색 환경 변화로 중소기업(SMB) 부문 성장에 영향이 있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매출 성장 아사나의 총매출은 전년 대비 10% 증가해 가이던스 상단을 상회했다. 이는 모든 고객군과 지역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인 결과다.
AI 스튜디오 실적 AI 스튜디오의 연간반복수익(ARR)은 전분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고객들의 높은 도입률과 참여도 증가를 반영하며, AI가 아사나 제품군에서 차지하는 전략적 중요성을 보여준다.
영업이익률 개선 비갭 기준 영업이익률은 전년 대비 1,600bp 개선된 7%를 기록했다. 이는 회사의 가이던스를 상회하는 수치로, 효과적인 비용관리와 운영 효율성 개선을 보여준다.
고객 성장 연간 10만 달러 이상 지출하는 고객 수는 전년 대비 19% 증가했다. 대형 고객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