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통신사 오이(Oi S.A.)는 유선전화, 이동통신, 브로드밴드, 디지털 솔루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최근 고도화된 ICT 서비스 중심으로 사업모델을 전환하고 있다.
오이는 2025년 2분기 실적보고서에서 브라질 내 지속사업 부문에서 6억8400만 헤알의 연결 매출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광통신과 TV 사업부문 매각을 완료하는 등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매출과 비용 구조에 영향을 미쳤다.
주요 재무 실적을 보면 전략적 성장과 사업 다각화 노력에 힘입어 국내 자회사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6.8% 증가했다. ICT 중심 사업부문인 오이 솔루션즈는 전체 매출이 감소했음에도 고부가가치 서비스 중심으로 매출 구조가 개선됐다. 비핵심 사업 매각과 효율화 조치로 경상비용이 전년 동기 대비 64.6% 감소하는 등 큰 폭의 비용 절감을 달성했다.
채권단의 지원을 통해 유동성을 확보하면서 총부채는 112억 헤알 수준을 유지했다. 여러 도전과제에도 불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