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글로벌 전자상거래 기업 라이트인더박스(LITB)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직접 공급하는 글로벌 전문 소매기업 라이트인더박스는 최근 디자인 중심의 D2C(직접판매) 의류 리테일 기업으로 전환했다. 2025년 2분기에 회사는 디자인 중심 의류 소매업체로의 전략적 전환이 성공을 거두며 5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총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한 5890만 달러를 기록했으나, 자체 브랜드 제품 라인의 높은 수익성에 힘입어 매출총이익률은 65.9%로 개선됐다. 영업비용은 14% 대폭 감소했으며, 순이익은 전년 동기 60만 달러에서 200만 달러로 크게 증가했다. 수익성 유지와 운영 효율성에 중점을 둔 회사의 전략적 방향성으로 조정 EBITDA는 전년 120만 달러에서 230만 달러로 상승했다. 라이트인더박스 경영진은 유통채널 확대와 자체 브랜드 강화를 통해 2026년 초 매출 성장세 회복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