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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커퍼니처, 실적 혼조... 도전적 환경 속 회복력 입증

2025-09-12 09:02:30
후커퍼니처, 실적 혼조... 도전적 환경 속 회복력 입증

후커퍼니처(HOFT)가 2분기 실적발표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번 실적발표에서 후커퍼니처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회복력을 보여줬다. 비용 절감과 일부 사업부문의 개선에서 상당한 진전을 보였으나, 특히 홈 메리디안 부문에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거시경제적 압박 속에서 회사의 전반적인 실적은 긍정적 요소와 우려 요인이 혼재된 모습을 보였다.



후커 브랜드 부문 손익분기점 달성


후커 브랜드 부문은 65만5000달러의 구조조정 비용이 발생했음에도 이번 분기 손익분기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 32만9000달러 손실과 비교할 때 주목할 만한 개선이다.



영업손실 감소


국내 소파류 부문의 영업손실이 70% 가까이 감소했다. 후커 브랜드와 함께 이들 부문은 80만 달러의 구조조정 비용에도 불구하고 120만 달러의 영업실적 개선을 달성했다.



비용 절감 성과


후커퍼니처는 2027 회계연도까지 연간 2500만 달러의 비용 절감을 달성할 계획이다. 이 절감액의 상당 부분은 창고 관리, 물류, 관리비용에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 주문 증가


후커 브랜드 부문의 신규 주문이 약 11% 증가했으며, 국내 소파류 주문은 1.6% 증가했다. 이는 수요 회복의 신호로 해석된다.



신규 사업 전망 긍정적


마가리타빌 론칭과 베트남 물류창고 설립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계획들은 전략적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물류를 개선할 것으로 기대된다.



홈 메리디안 매출 급감


홈 메리디안 부문은 어려운 분기를 보냈다. 순매출이 전년 대비 44.5% 급감했으며, 주요 고객사의 파산으로 25%의 매출 감소가 발생했다.



연결 매출 감소


2분기 연결 매출은 821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3.6% 감소했다. 이는 주로 홈 메리디안 매출 부진에 기인한다.



연결 영업손실 증가


연결 영업손실은 440만 달러로, 전년 동기 310만 달러 대비 증가했다. 이는 어려운 경제 환경 속 회사가 직면한 재무적 압박을 보여준다.



관세와 거시경제적 도전


가구 산업은 낮은 기존 주택 판매, 높은 모기지 금리,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등 여러 도전에 직면해 있다. 또한 베트남 수입품에 대한 20% 관세는 국내 소파류 부품 조달에 추가적인 어려움을 주고 있다.



향후 전망


후커퍼니처는 2026 회계연도 3분기 말까지 25%의 고정비용 절감을 목표로 하는 연간 2500만 달러 비용 절감 계획을 실행 중이다. 마가리타빌 컬렉션 출시와 베트남 수입 관세 대응도 진행하고 있다. 현재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비용 절감 조치와 전략적 성장 계획이 회계연도 말까지 실적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