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남미 대표 기술기업 젠비아의 2025년 2분기 실적이 엇갈린 성과를 보였다. 클라우드 기반 고객경험 솔루션을 제공하는 젠비아는 신규 플랫폼인 젠비아 커스터머 클라우드 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하며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 그러나 CPaaS 부문에서는 치열한 경쟁과 SMS 비용 상승으로 33%의 매출 성장에도 수익성이 악화됐다.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24% 증가한 2억8600만 브라질 헤알을 기록했으나, CPaaS 사업의 마진 하락으로 총이익과 조정 EBITDA는 감소했다. 젠비아는 연말까지 정상적인 수익성 회복을 기대하고 있으며, 젠비아 커스터머 클라우드 플랫폼 확대를 통해 2026년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