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예측
  • 메인
  • NEWS
이번주 방송스케쥴

PZ 커선스,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서 성과와 도전과제 동시 직면

2025-09-18 09:01:54
PZ 커선스,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서 성과와 도전과제 동시 직면

영국 소비재기업 PZ 커선스(GB:PZC)가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이번 실적발표에서는 긍정적 요인과 부정적 요인이 혼재했다. 영국과 인도네시아 등 주요 시장에서 강세를 보였고 비용절감과 브랜드 구축에서도 성과를 거뒀다. 반면 환율 변동과 세인트 트로페즈 브랜드 부진으로 인한 매출 감소가 실적을 제한했다.



주요 시장에서 견고한 실적


영국 시장에서는 수익성 개선, 매출 성장, 마진 확대 등 전반적인 개선세를 보였다. 인도네시아는 5분기 연속 매출이 증가했으며, 매출과 판매량 모두 높은 한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호주에서도 상위 3개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이 확대되며 주요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비용절감과 포트폴리오 단순화 전략


PZ 커선스는 포트폴리오 단순화와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PZ 윌마르 지분 50%를 7000만 달러에 매각했다. 2026 회계연도까지 500만-1000만 파운드의 비용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재무건전성과 운영효율성 개선에 기여할 전망이다.



브랜드 구축 성과


오리지널 소스의 '네이처 히츠 디퍼런트' 캠페인이 1500만 명 이상에게 도달하는 등 브랜드 구축 활동에서 성과를 거뒀다. 커선스 베이비는 인도네시아 도시 지역에서 가구 침투율 10%를 달성하며 마케팅 전략의 효과를 입증했다.



나이지리아 사업 진전


높은 인플레이션 환경에도 불구하고 나이지리아 사업은 견고한 모습을 보였다. 캐렉스 브랜드의 새로운 캠페인이 1억2500만 명에게 도달하는 등 전략적 개선이 이뤄졌다.



매출 감소


그룹 매출은 5억1400만 파운드로 1400만 파운드 감소했다. 이는 주로 나이라화 가치가 파운드화 대비 평균 40% 가까이 약세를 보이면서 4700만 파운드의 매출 감소 효과가 발생한 데 따른 것이다.



세인트 트로페즈 브랜드 부진


세인트 트로페즈 브랜드는 실적 회복이 시급한 상황이다. 매각 시도가 불발됐으나 브랜드를 유지하기로 결정하고 시장 지위 강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아프리카 제외 동일 매장 매출 정체


아프리카를 제외한 동일 매장 매출은 정체됐다. 이는 아프리카 이외 지역에서의 성장 동력 확보가 필요함을 시사한다.



조정영업이익 감소


조정영업이익은 6% 감소한 5500만 파운드를 기록했으며, 조정영업이익률은 10.7%로 소폭 하락했다. 이는 전반적인 시장 환경의 어려움을 반영한다.



향후 전망


2026 회계연도에 대해 윌마르 합작투자를 제외한 그룹 조정영업이익이 4800만-5300만 파운드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9월 말까지 그룹 동일 매장 매출이 1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특히 인도네시아에서 강세가 예상되는 반면, 유럽과 미주 지역은 소폭의 매출 감소가 전망된다. 500만-1000만 파운드의 비용절감을 계획하고 있으며, 일부는 사업에 재투자될 예정이다. 순부채도 큰 폭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종합하면 이번 실적발표는 성과와 도전과제가 공존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주요 시장에서의 강세와 전략적 이니셔티브는 긍정적이나, 매출 감소와 브랜드별 과제는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향후 전망에서는 신중하면서도 희망적인 모습을 보이며, 시장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계획을 제시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