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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스크가 테슬라 로보택시 계획으로 샌프란시스코 규제당국을 혼란에 빠뜨린 방법

2025-09-23 01:03:47
머스크가 테슬라 로보택시 계획으로 샌프란시스코 규제당국을 혼란에 빠뜨린 방법

테슬라 (TSLA) CEO 일론 머스크는 지난 7월 로보택시가 텍사스주 오스틴의 소규모 시범 프로그램에서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같은 새로운 시장으로 곧 확대될 것이라고 말해 투자자들을 흥분시켰다. X에서 그는 출시가 "한두 달 안에" 일어날 수 있다고 시사하기도 했다. 그러나 로이터에 따르면, 이 전기차 제조업체는 실제로 캘리포니아에서 자율주행 차량 호출 서비스를 시작하는 데 필요한 허가를 신청하지 않았다. 대신 회사는 일반적으로 리무진 서비스에 사용되는 허가 하에 사람이 운전하는 차량으로 초대 전용 승차 서비스를 마련했다. 그 결과 규제 당국은 당황했고 빠르게 우려를 표했다.

실제로 로이터가 입수한 이메일들은 테슬라가 베이 지역에서 무인 택시를 출시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온 후 주 정부와 연방 정부 관계자들이 모두 경악했음을 보여준다. 캘리포니아 공공사업위원회는 나중에 테슬라가 주 내 사람이 운전하는 승차 서비스와 다른 지역의 자율주행 운영을 명확히 분리해야 한다고 상기시켰다. 이에도 불구하고 머스크는 계속해서 "로보택시"라는 용어를 사용했고, 완전 무인 자동차가 운영되지 않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스틴과 베이 지역에서 테슬라의 서비스 지역이 이미 경쟁사보다 크다고 게시했다.

당연히 이러한 표현은 혼란을 야기했고 테슬라가 계획을 어떻게 소통하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로보택시는 테슬라에 대한 머스크의 장기 비전의 핵심이고 회사의 1조 달러 가치평가를 뒷받침하는 요소이기 때문에 회사에게는 판돈이 크다. 또한 거의 10년 동안 머스크가 로보택시 출시가 임박했다고 약속해왔지만, 지금까지는 승객석에 안전 모니터가 있는 오스틴에서의 소규모 테스트만 실현되었다는 점도 주목할 가치가 있다.

테슬라 주가 전망은?

월가를 보면, 애널리스트들은 아래 그래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지난 3개월 동안 매수 13개, 보유 14개, 매도 8개의 의견을 바탕으로 TSLA 주식에 대해 보유 합의 등급을 매겼다. 또한 주당 306.42달러의 평균 TSLA 목표주가는 7.5%의 하락 위험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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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