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YOU Media ((QYOUF))가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QYOU Media가 투자자들에게 제시한 정보를 분석해본다.
QYOU Media는 미국과 인도에서 사업을 전개하는 역동적인 기업으로,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와 디지털 콘텐츠 스타들이 제작한 콘텐츠의 제작 및 유통을 전문으로 하며, 인플루언서 마케팅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2025 회계연도 2분기 최신 실적 보고서에서 QYOU Media는 조정 EBITDA 흑자를 달성했다고 발표했으며,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중심 사업으로의 전략적 재편의 효과를 강조했다. 이러한 변화는 재무 성과 최적화와 장기 수익성 향상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보여준다.
주요 재무 하이라이트로는 분기 매출 570만 달러를 기록해 미국 내 캠페인 중단 및 지연으로 인해 전년 대비 16% 감소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략적 비용 통제와 소셜미디어 사업부문에 대한 투자를 통해 조정 EBITDA 소폭 흑자를 달성했다. 또한 자회사인 Chatterbox Technologies가 BSE MSE 플랫폼 상장을 추진하고 있어 성장 잠재력을 시사하고 있다.
회사의 전략적 재편에는 'Q' 인도 방송 채널 사업 매각과 Maxamtech 모바일 게임 사업 중단이 포함되어, QYOU Media가 핵심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업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경영진은 2025 회계연도 하반기에 매출 부족분을 회복하고 2026 회계연도까지 지속적인 개선을 기대한다고 낙관적인 전망을 밝혔다.
향후 전망과 관련해 QYOU Media 경영진은 북미와 인도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업부문에 집중하며 회사의 성장 궤도에 대해 확신을 표했다. Chatterbox Technologies의 상장 예정은 회사의 성장과 수익성 전망을 더욱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