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자동차 업계 전체에서 가장 큰 미해결 문제 중 하나는 관세 문제였다. 어느 정도는 여전히 진행 중이지만, 무역 협정이 체결되고 있고 관세 수치가 안정화되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 포드 (F)를 포함한 자동차 업계는 유럽연합 무역 협정 덕분에 관세율이 확정되면서 이제 약간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하지만 이 소식은 투자자들에게 이상하게도 평평한 반응을 얻었고, 목요일 오후 거래에서 주가는 소폭 하락했다.
미국과 유럽연합 간의 잠정 합의가 최종 확정된 것으로 보인다고 보고서는 전했으며, 이제 수입 유럽 자동차와 자동차 부품에는 이전의 25% 관세 대신 15% 관세가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항공기, 항공기 부품, 제네릭 의약품에 대한 일부 면제 조항도 있다.
니켈, 마그네슘, 흑연, 특정 희토류 원소 등 일부 원자재도 면제를 받았다. 하지만 여전히 고려해야 할 걸림돌들이 있다. 첫째, 국가 안보에 대한 우려를 반영해 일부 자동차 부품에 추가 관세가 부과될 가능성이 있다. 둘째, 미국 항소법원이 트럼프 대통령이 애초에 이러한 관세를 설정할 법적 권한이 없다고 판결한 문제가 있다.
포드는 머스탱 GTD 라인업 생산을 확대할 계획이라는 추가 보고서가 나왔기 때문에 이러한 부품과 소재가 필요할 것이다. 이 차의 생산 수준은 처음에는 다소 적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증가하기 시작했다고 보고서는 전했다. 그리고 가장 큰 도약 중 하나가 예정되어 있다.
흥미롭게도 2025년 현재까지 GTD 라인은 총 118대를 생산했지만, 9월 수치는 아직 마무리되지 않아 현재까지의 수치는 8월까지다. 그리고 생산량은 현재 총 1,700대로 제한되어 있다. 향후 생산에 대한 정확한 수치는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현재 소식에 따르면 올해 남은 기간 동안의 생산은 1,700대 한도를 향해 본격적인 추진을 할 예정이다. 이 차들의 가치가 각각 30만 달러가 넘는다는 점을 고려하면, 포드가 생산할 수 있다면 좋은 성과가 될 수 있다.
월가를 보면, 애널리스트들은 아래 그래픽에서 보는 바와 같이 지난 3개월 동안 매수 3개, 보유 8개, 매도 3개의 의견을 바탕으로 F 주식에 대해 보유 합의 등급을 매겼다. 지난 1년 동안 주가가 8.9% 상승한 후, 주당 10.77달러의 평균 F 목표주가는 7.12%의 하락 위험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