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예측
  • 메인
  • NEWS

메타의 AI와의 대화가 광고 노출에 미칠 영향

2025-10-02 00:59:50
메타의 AI와의 대화가 광고 노출에 미칠 영향
소셜미디어 거대 기업 메타 플랫폼스 (META)가 자사 플랫폼 전반에서 광고와 콘텐츠를 보여주는 방식에 큰 변화를 주고 있다. 실제로 12월 16일부터 메타 AI 어시스턴트와의 대화가 사용자에게 어떤 광고와 게시물을 보여줄지 결정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당연히 이러한 변화는 메타의 AI 기술을 주요 수익원인 광고와 더욱 밀접하게 연결하려는 전략의 일환이다. ChatGPT처럼 작동하는 메타 AI는 이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메신저 같은 인기 앱에 내장되어 있다. 별도의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흥미롭게도 메타는 현재 매월 10억 명 이상이 메타 AI를 사용한다고 밝혔는데, 이 수치는 모든 앱에서의 사용량을 포함한 것이다. 또한 CEO 마크 저커버그는 향후 메타가 유료 추천 서비스를 추가하거나 추가 기능과 컴퓨팅 파워를 위한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를 제공해 AI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시사했다. 한편 메타의 개인정보보호 및 데이터 정책을 담당하는 크리스티 .................................................................................................................................................................................................................................................................................................................................................................................................................................................................................................................................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