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큐이티 브랜즈(Acuity Brands Inc) (AYI)가 4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어큐이티 브랜즈가 투자자들에게 제시한 정보를 분석해본다.
어큐이티는 조명 및 지능형 공간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시장 선도적인 산업 기술 회사로, 북미, 유럽, 아시아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공간과 조명 분야의 문제 해결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으로 유명하며, 고객 성과 향상과 성장 촉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5 회계연도 4분기 및 연간 실적에서 어큐이티는 4분기 순매출이 17% 증가한 12억 달러를 기록하며 강력한 성과를 보고했다. 또한 연간 순매출은 13% 증가한 43억 달러를 달성했다. 보고된 희석주당순이익은 소폭 감소했지만, 조정 희석주당순이익은 크게 상승해 회사의 견고한 운영 실행력을 반영했다.
주요 재무 하이라이트로는 4분기 조정 희석주당순이익이 21% 증가했고, 연간으로는 16% 상승했다. 회사의 영업이익이 개선됐으며, 조정 영업이익률은 분기별과 연간 모두 증가했다. 어큐이티의 영업현금흐름은 전년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여전히 상당한 수준이었으며, 회사는 전략적 인수를 진행하고 배당금 지급을 늘렸다.
어큐이티의 두 사업부문인 어큐이티 브랜즈 라이팅과 어큐이티 인텔리전트 스페이스 모두 성장을 보였다. 특히 어큐이티 인텔리전트 스페이스는 순매출과 조정 영업이익이 눈에 띄게 증가해 강력한 수요와 성공적인 시장 침투를 나타냈다.
앞으로 어큐이티 경영진은 일관된 성장과 운영 성과 달성에 계속 집중할 계획이다. 회사는 핵심 시장과 새로운 분야에서 전략적 투자와 혁신을 통해 주주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산업 기술 부문에서 경쟁 우위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