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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 새로운 디지털 자동차 관리 센터로 `냉장고 채우기`

2025-10-10 01:41:34
월마트, 새로운 디지털 자동차 관리 센터로 `냉장고 채우기`

월마트 (WMT)가 스마트 자동차 관리 센터 시범 운영 계획을 통해 AI 추진을 본격화하고 있다.

액시오스 보도에 따르면, 이 미국 소매 대기업은 아칸소주에 첫 번째 "미래형 자동차 관리 센터"를 통해 자동차 관리 서비스를 재구상하려고 한다. 시범 센터는 스마트 락커 키 보관함과 실시간 앱 업데이트 기능을 갖출 예정이다.

가치 서비스

실제로 월마트는 냉장고 채우기만큼 쉽게 자동차 정비를 할 수 있도록 하면서 일관된 가치 가격을 제공하려고 한다. 타이어 서비스는 5달러부터, 오일 교환은 27달러부터 시작한다.

액시오스는 첫 번째 현대화된 센터가 오늘 아칸소주 페이어트빌에서 문을 열며, 올해 텍사스, 조지아, 웨스트버지니아, 오하이오, 펜실베이니아에 9개 시범 센터가 추가로 개장한다고 보도했다. 월마트는 고객 피드백을 포함한 결과를 평가한 후 미국 내 약 2,600개 센터로 확대할지 결정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월마트 앱에서 타이어 설치를 예약하고, 디지털로 체크인하며, 스마트 락커에 키를 맡기고, 매장에서 쇼핑하는 동안 실시간으로 진행 상황을 추적할 수 있다.

시범 운영은 타이어 설치부터 시작하지만 오일 교환, 배터리 교체 및 기타 정비 서비스로 확대될 예정이다.

AI 가속화

월마트 쇼핑 경험 담당 수석 부사장 트레이시 풀리오는 액시오스와의 인터뷰에서 새로운 자동차 센터를 앱에 통합하는 것은 "디지털의 편리함, 매장 내 서비스의 신뢰성, 고객이 기대하는 매일 저가격을 결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지난 12개월간 회사의 AI 가속화 노력의 연장선이다. 내년부터 미국 매장과 사무실 기반 월마트 직원들은 기술 그룹 오픈ai와의 새로운 협력을 통해 "최첨단 AI 교육"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이는 AI 도구에 대한 실무 경험을 얻는다는 의미다.

월마트의 다른 AI 개발 사례로는 올해 초 출시한 새로운 생성형 AI 기반 쇼핑 어시스턴트 스파키가 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제품 질문에 답하고 옵션을 비교해준다.

또한 구매 담당자들이 재고 성과를 더 효과적으로 진단할 수 있도록 제품, 채널, 시장 전반의 성과를 분석하는 월리(Wally) 같은 내부 AI 도구도 보유하고 있다.

실제로 기술은 월마트가 타겟 (TGT) 같은 경쟁사와 특히 전자상거래 거대 기업 아마존 (AMZN)에 도전하는 핵심 요소로 여겨진다.

이것이 기술과 혁신이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주요 비즈니스 리스크로 여겨지는 이유다(위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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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