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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흔들려... 중국의 럭셔리 시장 점유 `미션` 출격

2025-10-17 19:38:24
테슬라 주가 흔들려... 중국의 럭셔리 시장 점유 `미션` 출격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 (TSLA)가 중국에서의 판매 부진을 막 회복한 것처럼 보였지만, 이제 스텔란티스 (STLA) 지원을 받는 리프모터로부터 고소득층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한 새로운 경쟁에 직면하고 있다.

중국 애널리스트들은 10월 16일 목요일 공개된 리프모터의 D19 럭셔리 SUV가 경쟁 모델인 테슬라 모델 Y L(시작 가격 47,580달러)보다 낮은 가격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분석했다. 테슬라 주가는 장전 거래에서 2% 이상 하락했다.

더 크고 더 긴 주행거리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기사에 따르면, 리프모터는 테슬라에 맞서기 위해 더 넓고 주행거리가 긴 모델을 생산하여 "프리미엄 부문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는" 여러 전기차 제조업체 중 하나다. 올해 초 YU7 SUV를 출시한 샤오미 (XIACF)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리프모터 창립자이자 최고경영자인 주장밍은 출시 행사에서 전기차 생산의 가치 사슬을 상향 이동하기로 한 결정이 운전자들에게 최고의 가격으로 최고의 차량을 제공하려는 "사명"의 일부라고 말했다.

"리프모터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더 고급스럽고 정교한 모델을 출시할 수 있으며, 이는 모든 고객에게 가성비 좋은 제안이 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우리는 수년간 기술을 세밀하게 조정하고 역량을 개선해왔다."

이는 D 시리즈 라인업의 첫 번째 모델이다. 인도는 2026년 상반기에 시작될 예정이다.

유럽 진출

리프모터는 또한 2026년 1분기에 A 시리즈 라인업의 첫 번째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 모델의 표준 버전은 최근 테스트를 위해 공급업체에 인도되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새 모델은 중국과 유럽 시장을 동시에 겨냥해 개발될 예정이며, 유럽 소비자 선호도에 맞춰 B 시리즈보다 작은 크기로 제작된다.

리프모터는 스텔란티스의 기존 차량 조립 공장이 있는 스페인의 유럽 자동차 제조 공장도 내년에 완공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럭셔리 모델 출시는 테슬라가 중국산 전기차 판매가 9월에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다고 발표한 지 불과 며칠 만에 나온 것으로, 두 달간의 판매 감소세를 끝냈다. 이러한 증가는 주로 중국 시장에서 새로 출시된 6인승 모델 Y SUV에 대한 수요 증가에 기인했는데, 리프모터로 인해 이러한 수요가 압박을 받을 수 있다.

위에서 보듯이 중국은 테슬라의 핵심 시장이기 때문에 이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중국에서 테슬라는 더 많은 구매자를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발표했다. 테슬라는 여러 모델에 대해 연 0% 금리 할부, 페인트 크레딧, 신규 구매 시 무료 완전자율주행(FSD) 이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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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