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2025년 1000억 달러 이상의 설비투자를 계획한 아마존(NASDAQ:AMZN)의 AI에 대한 의지는 결코 립서비스가 아니다.
하지만 AI가 회사의 미래에서 최우선 순위라고 해서 아마존이 전통적인 전자상거래 사업을 소홀히 하고 있다는 의미는 아니다. 실제로 회사는 최근 프라임 회원들이 다음 예정된 배송에 적격 상품을 추가할 수 있는 '배송 추가' 기능을 도입했다.
그러나 매 분기 수십억 달러가 AI 역량에 투입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 개발이 흥분할 만한 가치가 있을까? 투자자 존 브로멜스는 이것이 단순히 "미미한 개선"이라는 주장을 일축하며 절대적으로 그렇다고 주장한다.
"추가 상품은 대부분의 비용이 이미 계상되어 있기 때문에 아마존에게 거의 순수한 순이익을 나타낸다"고 5성급 투자자는 강조한다.
브로멜스는 미국 온라인 쇼핑의 가장 큰 부분이 아마존에서 시작되며, 프라임 서비스가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했다고 지적한다. 속도가 우선순위라면, 투자자는 아마존이 거의 항상 최선의 선택이라고 강조한다.
"아마존은 비할 데 없는 내부 물류와 신속한 배송을 위해 외부 배송업체에 의존할 필요가 없는 거대한 자체 배송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고 브로멜스는 강조한다.
투자자는 아마존에 따르면 프라임 회원들이 2024년에 거의 100건의 주문을 했다고 덧붙인다. 다시 말해, 평균적으로 이들 소비자는 며칠마다 최소 하나의 택배가 도착할 예정이다.
거래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드는 것은, 기존 배송에 새로운 상품을 추가하는 것이 회사에 비용 효율적일 것이라고 브로멜스는 말한다. 아마존은 이미 운전자의 임금과 연료비 같은 배송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
이것은 아마존의 전자상거래 사업과 "매우 낮은 마진"에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다고 브로멜스는 덧붙인다.
예를 들어, 투자자는 프라임 고객으로부터 연간 단 5달러의 추가 순매출만으로도 10억 달러의 추가 수익으로 전환될 것이라고 계산한다. 브로멜스에 따르면, 이는 북미 전자상거래 부문의 순이익을 4% 증가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작은 업그레이드가 수익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고 브로멜스는 결론짓는다.
아마존은 모두가 동의하는 것처럼 보이는 드문 종목이다. 44개의 매수 의견과 단 하나의 보유나 매도 의견도 없이, AMZN은 강력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받는다. 12개월 평균 목표주가 267.30달러는 약 23%의 상승 여력을 가리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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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책조항: 이 기사에 표현된 의견은 전적으로 소개된 투자자의 의견이다. 콘텐츠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사용되도록 의도되었다.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자체 분석을 수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