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부품은 예비 부품이고, 몇 가지 좋은 예비 부품을 보유하는 것은 가치가 있다. 이것이 항공우주 주식 보잉(BA)이 중고 부품 재고를 구축하기 위해 "포괄적인 항공기 수명 종료 프로그램"이라고 부르는 것을 시작하면서 내린 결론이다. 보잉 주주들은 이 계획에 대해 그다지 만족하지 않는 것으로 보였지만, 화요일 오후 거래에서 주가가 소폭 하락하는 데 그쳤다.
기본적으로 보잉은 더 많은 부품을 재고로 보유하기를 원하며, 퇴역 예정인 항공기에서 이를 찾을 의향이 있다. 보잉은 부품 분해와 해체를 더욱 적극적으로 관리하기 시작할 것이며, 여기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소비자에게 돌려줄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항공기 재활용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으며, 보잉에게 새로운 수익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어차피 운용 수명이 거의 끝난 항공기를 반납한 운영자에게도 이익을 제공한다.
물론 모든 중고 부품이 사용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보잉은 자체 공급망의 부담을 덜기 위한 방법으로 이러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보잉은 과잉 부품을 제조하여 향후 교체 구매를 위해 보관하는 대신, 여전히 양호한 상태의 구형 부품을 다시 사용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이러한 조치는 우리가 이전에 들었던 중고 항공기 전체를 "업사이클링"하려는 보잉의 계획과도 잘 맞아떨어진다.
한편 세인트루이스 파업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나왔는데, 적어도 어딘가로 진전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정확히 어디로 가고 있는지는 불분명하다. 양측은 어제 7시간 동안 협상을 진행했으며, 오늘 다시 협상 테이블로 돌아왔다.
이는 대략 "제안은 제안이며 당신들은 이미 시장 최고 수준을 받고 있기 때문에 아무것도 바뀌지 않을 것"이라는 보잉의 이전 입장과는 거리가 멀다. 흥미롭게도 노조는 보잉이 중재 계속을 요청한 쪽이라고 보고했는데, 이는 무언가가 진행되고 있으며 계속할 만큼 충분히 가치가 있음을 시사한다.
월가로 눈을 돌리면, 애널리스트들은 아래 그래픽에 표시된 것처럼 지난 3개월 동안 14건의 매수와 2건의 보유 의견을 바탕으로 BA 주식에 대해 강력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부여했다. 지난 1년 동안 주가가 35.61% 상승한 후, 주당 255.77달러의 평균 BA 목표주가는 18.11%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