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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이 적기일까... 이 최고 투자자가 테슬라 주식에 대해 생각하는 것

2025-10-27 16:38:52
지금이 적기일까... 이 최고 투자자가 테슬라 주식에 대해 생각하는 것

테슬라(NASDAQ:TSLA)는 2025년 3분기 전기차 인도량에서 기록적인 실적을 달성하며 마침내 실망스러운 수치의 벽을 돌파했다. 497,099대의 전기차는 회사 사상 최고치로, 2025년 1분기와 2분기 모두 전년 대비 감소세를 보인 후 반가운 전환점이 되었다.



하지만 최근 수치가 강력했음에도 불구하고, 이것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얼마나 진정으로 반영하는지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었다. 결국 만료 예정이었던 7,500달러의 전기차 소비자 세액공제는 잠재 구매자들이 구매 시기를 3분기로 앞당기도록 강력한 인센티브를 제공했다.



테슬라 강세론자들의 우려는 이것만이 아니었다. 매출이 전년 대비 12% 증가한 281억 달러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마진은 하락하고 있었다. GAAP 기준 총마진은 전년 대비 19.8%에서 18%로 감소했으며, GAAP 기준 주당순이익은 37% 하락했다.



회사의 강력한 매출 실적을 인정하면서도, 최고 투자자 다니엘 스파크스는 테슬라의 마진 감소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3분기 수익성은 더 복잡했고, 불행히도 그다지 고무적이지 않았다"고 TipRanks가 다루는 주식 전문가 중 상위 1%에 속하는 5성급 투자자가 설명했다. "투자 질문은 이제부터 수익이 매출만큼 빠르게 확대될 수 있는지 여부다."



스파크스는 마진 악화의 일부가 회사가 자율주행 개선을 추구하면서 50% 증가한 운영비용 증가에 기인한다는 것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다. 또한 투자자는 3분기가 테슬라가 거시경제적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성장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었다고 믿는다.



테슬라의 자율주행(감독형) 기술이 수익에 기여할 수 있는 큰 기회도 있다고 스파크스는 지적한다. 투자자는 테슬라의 유료 완전자율주행 고객이 기존 차량 보유 대수의 12%에 불과하다고 지적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 비율은 크게 증가할 수 있으며, 특히 소프트웨어가 감독형에서 진정한 완전자율주행으로 전환된다면 더욱 그렇다"고 스파크스는 덧붙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TSLA는 "높은" 주가매출비율로 거래되고 있다고 투자자는 지적한다. 소프트웨어와 로보택시를 통한 차량 수익화가 계산을 가치 있게 만들 수 있지만, 스파크스는 이러한 거대한 벤처의 시기와 경제성에 대한 의문부호도 인정한다.



전반적으로 높은 가격과 불확실성은 스파크스의 신중한 접근으로 이어진다.



"밸류에이션이 틀림없이 너무 많은 것을 반영하고 있어 오차의 여지가 거의 없다. 나는 당분간 관망할 것이다"라고 투자자는 요약했다. (다니엘 스파크스의 실적 기록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



월가는 TSLA에 대해 상당히 균등하게 나뉘어 있다. 14개의 매수, 11개의 보유, 10개의 매도 의견으로 TSLA는 컨센서스 보유(즉, 중립) 등급을 받고 있다. 12개월 평균 목표주가 378.20달러는 약 13%의 하락을 시사한다. (TSLA 주가 전망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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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책조항: 이 기사에 표현된 의견은 전적으로 소개된 투자자의 의견이다. 이 콘텐츠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사용되도록 의도되었다.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자체 분석을 수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