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서 어떤 패턴이 만들어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의문이 들기 시작한다. 작년에 기억하시겠지만, 포드는 딜러십 변경 계획에 관한 많은 소식을 발표했다. 이는 실제로 재고 차량을 보유하는 것보다 차량 주문을 위한 조용하고 환영받는 사교 공간을 제공하는 데 더 중점을 두는 것이었다. 그 소식은 별다른 진전이 없었지만, 새로운 보도에 따르면 포드가 이 아이디어를 완전히 포기하지 않았을 수 있다고 한다. 한편 포드 투자자들은 이 개념을 받아들일 의향이 있었고, 목요일 오후 거래에서 주가를 소폭 상승시켰다.
보도에 따르면 포드는 이 주제를 중심으로 "포드 시그니처 2.0"으로 알려진 전체 시뮬레이션 연구소를 구축했다. 포드는 언젠가 모든 딜러십이 포드 시그니처 2.0 딜러십처럼 보이기를 희망하고 있다. 그렇다면 포드 시그니처 2.0은 지난 수십 년 동안 효과가 있었던 것과 무엇이 다를까?
보도에 따르면 일부 요소는 다른 무엇보다도 교육의 문제다. 딜러십 직원들은 "고객에 대한 판매 압박을 낮추는" 데 중점을 둔 교육을 받게 된다. 직원들은 "환대"에도 집중할 것이며, 이 부분은 마음의 준비를 하시길 바란다. 딜러십 입구를 재설계하여 "자동차 매장보다는 호텔에 들어가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만들기를 희망한다. 개방형 쇼룸, 라운지 좌석, 무료 음식과 음료(배회 혐의가 발생하기를 기다리는 것처럼 들린다), 그리고 전담 안내원이 이 개념을 완성한다.
F-150은 최근 대형 공급업체 화재 이후 일부 생산 문제를 겪고 있지만, 포드는 발 밑에 풀이 자라도록 내버려 두지 않고 있다. 실제로 포드는 방금 F-150 시트에 대한 주요 신규 계약을 체결했다. 아디엔트(ADNT)가 이 대형 계약을 따냈는데, 알고 보니 이는 아디엔트의 신규 수주가 아니었다.
보도에 따르면 아디엔트는 한동안 포드의 F-150 시트 공급업체였으며, "설계 전문성"과 "향상된 장인정신"의 조합은 포드가 선호하는 F-150 시트 공급업체로 계속 돌아오기에 충분했다. 나는 아직 F-150 시트에 대한 리콜 소식을 들어본 적이 없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 회사가 바로 그 일에 적합한 회사일 수 있다. F-150이 J.D. 파워의 시트 품질 연구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는 사실을 더하면, 최종 결과는 자신의 위치를 알고 그것을 유지한 강력한 경쟁자다.
월가를 보면, 애널리스트들은 아래 그래픽에 표시된 것처럼 지난 3개월 동안 매수 2건, 보유 9건, 매도 2건을 기반으로 F 주식에 대해 보유 컨센서스 등급을 부여했다. 지난 1년 동안 주가가 19.62% 상승한 후, 주당 평균 F 목표주가 12.14달러는 7.93%의 하락 위험을 시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