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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힘든 해"... 테슬라 AI 팀, 충격에 대비

2025-11-15 03:04:00

전기차 대기업 테슬라(TSLA)가 사업 영역 확장을 모색하고 있으며, CEO가 막대한 신규 보상 패키지를 받게 되면서 테슬라가 현재 많은 일을 진행하고 있음이 분명해졌다. 테슬라의 AI 소프트웨어 부사장인 아쇼크 엘루스와미는 2026년이 얼마나 큰 도전이 될지를 설명하는 전체 회의를 통해 팀을 결속시키려 했다. 이 소식은 주주들에게 좋지 않게 받아들여졌고, 목요일 오후 거래에서 테슬라 주가는 거의 7% 하락했다.



일론 머스크의 새로운 보상 패키지가 로보택시와 옵티머스 로봇 사업 모두의 성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테슬라 내 인공지능(AI) 분야에서 일하는 직원들에게 많은 부담이 가해질 것이다. 이것이 엘루스와미가 나서서 2026년이 직원들에게 큰 도전이 될 것임을 분명히 한 이유였다. 일부는 이 회의가 직원들을 위한 "결집의 외침"으로 작용하기를 의도했다고 믿지만, 그것이 얼마나 효과적일지는 지켜봐야 한다.



로보택시 서비스가 올해 말까지 최소 8개 대도시 지역에 도입될 예정이고, 옵티머스 로봇 생산이 2026년 말 이전에 시작될 예정인 만큼, 테슬라의 야심이 엄청나다는 것은 분명하다. 이것이 달성 가능할까? 다시 말하지만, 시간만이 그 질문에 답할 것이다. 자율주행 팀이 테슬라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이며, 이미 평균보다 긴 시간 일하고 있고, "머스크와 주간 회의"를 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채용 진행 중



테슬라는 또한 생산 능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텍사스주 휴스턴 근처에 2억 달러 규모의 새 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이 공장은 이미 건설된 "기가팩토리"와 달리 "메가팩토리"로 알려져 있다. 시설 채용이 이미 시작되었으며, 2028년까지 1,50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이 공장은 대규모 전력망의 에너지 저장에 사용되는 메가팩 배터리를 생산할 예정이다. 이는 테슬라가 설립한 세 번째 메가팩토리로, 이전 두 곳은 상하이와 캘리포니아에 위치해 있다.



테슬라는 매수, 보유 또는 매도인가?



월가에서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3개월간 매수 14건, 보유 10건, 매도 10건을 부여하여 TSLA 주식에 대해 보유 컨센서스 등급을 제시했다. 지난 1년간 주가가 38.38% 상승한 후, 평균 TSLA 목표주가인 주당 382.54달러는 4.6%의 하락 여력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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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