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처 에비에이션(ACHR)은 자사의 전기 동력 장치를 앤듀릴 인더스트리와 EDGE 그룹에 공급하여 오멘이라는 신규 항공기에 탑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동력 장치는 원래 미드나이트 항공기를 위해 설계되었으며, 이제 더 광범위한 용도로 확대된다. 이번 조치는 아처에게 새로운 수익원을 제공하고 민간 및 국방 분야 모두로 진출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회사는 아랍에미리트를 위한 첫 번째 오멘 항공기 배치가 50대로 구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소식은 아처가 자사의 동력 장치를 제3자에게 판매하는 첫 사례다. 이 동력 장치를 사용할 항공기는 호버링에서 순항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강력한 양력과 긴 비행 거리가 필요하다. 아처는 자사의 배터리 셀과 모터 개발 작업이 안전하고 안정적인 운행 시간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한다고 언급했다. 회사는 또한 미국 내 대규모 생산 시설을 통해 동력 장치를 대량으로 제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앤듀릴과의 계획은 하이브리드 수직이착륙 항공기에 대한 거의 1년간의 공동 작업을 따른 것이다. 양사가 더 많은 통찰력을 얻으면서 오멘 제작 작업을 가속화하기 위해 이번 새로운 계약을 체결했다. 앤듀릴은 아처의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오멘을 광범위하게 사용하기 위한 제작 계획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아처의 아시아 내 협력 관계를 확대한다. 회사는 서울과 추가 지역에서 에어택시 계획을 위해 대한항공과 협력을 구축했다. 또한 오사카와 도쿄에서 밀집된 도심 지역의 새로운 운송 노선을 위한 작업도 진행 중이다. 이러한 각각의 협력 관계는 아처에게 주력 항공기와 핵심 기술을 위한 새로운 경로를 제공한다.
아처는 여전히 다음 단계에서 조종사가 탑승하는 미드나이트 항공기를 시장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항공기는 4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으며 긴 자동차 이동 시간을 단축하는 짧은 운행을 위해 설계되었다. 항공기는 짧은 시간 내에 배터리 팩을 교체할 수 있어 시간당 여러 번의 운행이 가능하다.
한편, 아처의 주가는 월요일에 거의 6% 하락했으며 7.42달러로 거래를 마감했다. 그러나 이번 소식 이후 주가는 장전 거래에서 상승하여 7.78달러에 근접했다. 이러한 변동은 미드나이트 항공기의 출시 시기에 의존하지 않는 새로운 수익원의 이점을 투자자들이 평가하면서 나타났다. 주가는 여전히 연초 대비 하락세지만, 회사는 이제 장기 계획을 뒷받침할 수 있는 새로운 수익원을 확보했다.
전반적으로 이번 계약은 아처의 기술 도달 범위를 확대하고, 시장이 명확한 성장 신호를 찾고 있는 시점에 회사에 국방 수직이착륙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길을 제공한다.
2025년 주가의 급격한 하락에도 불구하고, 증권가 애널리스트들은 회사의 전망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이다. 최근 7건의 평가를 기반으로 아처 에비에이션은 평균 ACHR 주가 목표가 12.20달러로 "적극 매수" 의견을 받고 있다. 이는 현재 가격 대비 64.42%의 상승 여력을 의미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