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지원하는 (MSFT) AI 기업 오픈AI (PC:OPAIQ)가 바쁜 연말 시즌을 맞아 챗GPT 내에 새로운 쇼핑 어시스턴트를 선보였다. 이 도구는 사용자가 "작은 아파트에 적합한 가장 조용한 무선 스틱 청소기를 찾아줘" 또는 "이 세 가지 자전거 중에서 선택하는 것을 도와줘"와 같은 질문을 챗봇에 던져 제품을 조사하고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어시스턴트는 후속 질문을 하고, 웹을 검색하며, 출처를 검토하고, 심지어 과거 대화 내용을 활용해 더 나은 추천을 제공할 수 있다.
가격 확인이나 제품 기능 확인과 같은 간단한 질문의 경우, 챗GPT는 여전히 빠른 답변을 제공한다. 그러나 옵션 비교나 어떤 장단점이 중요한지 파악하는 것과 같이 더 심층적인 도움이 필요한 경우, 새로운 쇼핑 어시스턴트는 몇 분 더 시간을 들여 충분히 조사된 답변을 제공한다. 사용하려면 쇼핑 관련 질문을 하기만 하면 되며, 어시스턴트가 쇼핑 세션 시작을 제안한다. 별도로 사용자는 (+) 메뉴에서 "쇼핑 리서치"를 탭할 수도 있다.
이 기능은 현재 무료, Go, 플러스, 프로 플랜의 모든 로그인한 챗GPT 사용자에게 제공되고 있으며, 연말 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오픈AI는 또한 타겟 (TGT)과 같은 기업들과 제휴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번 출시는 지난주 챗GPT의 그룹 채팅 글로벌 출시에 이어 나온 것으로, 오픈AI가 AI 업계에서 선두를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월가에서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3개월간 33건의 매수와 2건의 보유 의견을 바탕으로 MSFT 주식에 대해 강력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부여했다. 또한 MSFT의 평균 목표주가는 주당 629.98달러로 32.9%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