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 할인 소식을 알리는 것은 모든 비즈니스에 필수적이다. 심지어 몇 분 만에 반품될 아이스 스크레이퍼 할인 소식도 마찬가지다. 주택 개선 대기업 홈디포(HD)도 예외는 아니다. 이를 증명하듯,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홈디포는 여전히 미국 라디오 광고 구매 부문 선두주자다. 이는 홈디포에 상당한 우위를 제공했으며, 화요일 오후 거래에서 주가가 거의 3.5% 상승했다.
홈디포는 11월 17일부터 11월 23일까지 한 주 동안 68,135건의 광고를 구매하며 최고 광고주 자리를 유지했다. 흥미롭게도 이는 라디오 광고주를 구매 건수로 추적하는 미디어 모니터스 스팟 텐 목록에 따르면 실제로 감소한 수치다. 지난주 이 수치를 들었을 때 홈디포는 70,458건의 광고를 구매했었다.
미디어 모니터스에 따르면 상위 3개 기업도 그대로 유지됐다. 프록터앤드갬블(PG)이 빅스 브랜드로 49,043건의 광고를 집행하며 2위를 지켰고, 프로그레시브(PGR)가 46,775건으로 3위를 차지했다. 이 두 기업 모두 지난주 수치 대비 감소를 나타냈다. 지난주 프록터앤드갬블은 50,870건, 프로그레시브는 47,132건의 광고를 구매했었다.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홈디포의 마케팅 지출이 다소 감소한 것은 다소 역설적으로 보이지만, 전문 건축업자 계층에 상당한 잠재적 이점을 제공하는 새로운 인공지능(AI) 기반 도구인 블루프린트 테이크오프의 영향력에 대한 면밀한 검토도 이뤄졌다.
처음 소식이 나왔을 때 거의 주목받지 못한 부분은 홈디포의 테이크오프 계획이 일반적으로 영향력이 거의 없던 프로젝트 주기의 한 부분에 진입할 수 있게 한다는 점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프로젝트의 테이크오프 부분은 "건축자재 상인, 전문 유통업체, 전문 견적 서비스"가 소유하고 있다. 이 시점에 개입함으로써 홈디포는 다른 곳으로 가던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잠재적으로 가로채 자사 금고로 유입시킬 수 있으며, 이는 큰 진전이다.
월가에서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3개월간 매수 18건, 보유 5건, 매도 1건을 부여하며 HD 주식에 대해 보통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제시했다. 지난 1년간 주가가 21.64% 하락한 후, 주당 평균 HD 목표주가 409.91달러는 17.41%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