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제조업체 스텔란티스(STLA)는 미국의 완화된 배출가스 규제 덕분에 가솔린 차량에 더 집중하면서 내년 반등할 것으로 예상된다. UBS(UBS)의 4성급 애널리스트 패트릭 훔멜은 이러한 전환이 비용 절감과 함께 회사의 조정 영업이익을 12억 유로 증가시켜 54억 유로, 즉 62억 7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따라 훔멜은 해당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주가를 45% 올린 12유로(13.94달러)로 제시했다. 그는 많은 투자자들이 턴어라운드를 완전히 반영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이 좋은 진입 시점이 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훔멜에 따르면, 이러한 회복의 주요 동력 중 하나는 V8 헤미 트럭과 지프 체로키를 포함한 기본형 트럭과 새로운 내연기관 머슬카의 복귀다. 이러한 추가 모델들은 스텔란티스 라인업의 중요한 공백을 메우고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그는 또한 스텔란티스가 미국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을 일반 가솔린 엔진으로 대체할 경우 영업이익이 최대 400억 유로까지 증가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추가적인 이익은 더 많은 제조를 미국으로 이전하고, 감가상각비를 줄이며,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잠재적 수익에 13억 유로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변화는 스텔란티스가 최근의 심각한 현금 소진 기간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6년까지 회사는 취소된 차량 프로그램 및 구조조정과 관련된 일부 비용에도 불구하고 긍정적인 잉여현금흐름으로 복귀할 것으로 전망된다. 훔멜은 또한 미국 생산 증가가 운전자본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현재 예측보다 더 큰 요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회사가 주주들에게 상당한 현금 수익을 제공하기까지는 더 많은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월가를 살펴보면, 애널리스트들은 STLA 주식에 대해 지난 3개월간 매수 5건, 보유 10건, 매도 1건을 기록하며 보유 컨센서스 등급을 부여했다. 또한, 주당 평균 STLA 목표주가 10.86달러는 주가가 적정 가치 근처에서 거래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