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의 (META) 주식이 월요일 오전 소폭 하락했다. 이는 미국 기술 대기업이 유럽경제지역 사용자들에게 개인 맞춤형 광고가 줄어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버전을 제공하기로 합의한 이후다.
유럽연합 집행위원회는 월요일 이러한 발전을 발표하며, 이 조치가 미국 기업이 유럽연합의 온라인 플랫폼 규제인 디지털시장법(DMA)을 준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선택권은 내년 1월부터 제공될 예정이다.
집행위원회는 "메타는 사용자들에게 모든 데이터 공유에 동의하고 완전히 개인화된 광고를 보는 것과, 더 적은 개인 데이터를 공유하고 제한된 개인화 광고를 경험하는 것 사이에서 효과적인 선택권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6월, 유럽 감독 당국은 소셜미디어 기업이 유료 또는 동의 모델에 대한 제한적인 변경안을 제시한 후 메타에 일일 벌금을 부과하겠다고 위협했다. 2023년 11월, 메타는 사용자들에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개인화된 광고를 위한 추적에 동의하거나 광고 없는 서비스 버전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도록 요청하기 시작했다.
비판에 따라 메타는 작년 말 광고 없는 구독 가격을 인하했다. 이 기술 대기업은 또한 유럽연합 사용자들이 덜 개인화된 광고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무료로 접속할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을 도입했다.
메타는 이러한 변경 사항과 기타 조치들이 유럽연합 법률이 요구하는 것 이상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유럽 집행위원회는 4월 메타에 2억 유로(2330억 달러)의 벌금을 부과하며, 여전히 정책이 디지털시장법을 위반한다고 지적했다.
이제 메타는 압력에 굴복하여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할 것이다. 그러나 이것이 사용자들이 광고 없는 버전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의미하는지는 불분명하다. 9월 말, 메타는 영국 사용자들에게 광고 없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버전을 출시할 계획을 공개했다.
월가에서 메타의 주식은 계속해서 강력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받고 있다. 이는 지난 3개월 동안 43명의 애널리스트가 제시한 36건의 매수, 6건의 보유, 1건의 매도를 기반으로 한다.
또한 832.06달러인 메타의 평균 목표주가는 현재 거래 수준에서 24% 이상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