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예측
  • 메인
  • NEWS
이번주 방송스케쥴

스텔란티스, 결함 코일 스프링 조사에도 주가 반등

2025-12-15 23:40:28
스텔란티스, 결함 코일 스프링 조사에도 주가 반등

자동차 제조업체 스텔란티스 (STLA) 주가는 오늘 상승했다. 이는 2년 전 수천 대의 지프 차량 리콜에 대한 조사가 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나타난 현상이다.



코일 스프링 충돌 위험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은 후방 코일 스프링이 부적절하게 설치된 지프 차량 331,401대에 대한 리콜 조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후방 코일 스프링은 차량의 무게를 지탱하고 도로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 잘못 설치될 경우 주행 중 분리되어 충돌 및 부상 위험이 증가할 수 있다.



체로키


미국 자동차 안전 규제 당국은 2023년 6월 리콜이 스텔란티스의 피아트 크라이슬러 오토모빌스 미국 자회사가 생산한 특정 2022-2023년식 그랜드 체로키 모델을 대상으로 했다고 밝혔다.



시정 조치로 딜러들은 해당 차량을 점검하고 필요시 후방 코일 어셈블리를 무상으로 수리했다.



그러나 시정 조치 완료 후 도로교통안전국은 스프링 분리와 관련된 소비자 불만 20건을 접수했다.



도로교통안전국은 결함조사국이 원래 리콜 수리의 효과를 평가하고 수리 후에도 코일 스프링이 계속 분리되는 이유를 파악하기 위해 최근 조사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지프, 안전 문제 집중 포화



이는 올해 스텔란티스와 지프 브랜드를 강타한 최신 안전 문제다.



이달 초 미국에서 램 차량 72,500대가 리콜된 것도 포함된다. 미국 자동차 안전 규제 당국에 따르면 이번 리콜은 디지털 계기판이 완전히 꺼질 수 있는 소프트웨어 버그 때문이다. 계기판은 운전자 바로 앞에 있는 화면으로 차량 속도, 경고등, 연료 수준 및 기타 상태 표시기와 같은 주요 운전 정보를 표시한다.



11월에는 크라이슬러, 닷지, 피아트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이 회사가 엔진 고장이나 엔진룸 화재 가능성으로 인해 미국에서 112,859대의 차량을 리콜한다고 발표했다.



도로교통안전국은 추가 세부 사항을 제공하지 않은 채 엔진 내부의 이물질을 원인으로 지목했다.



도로교통안전국에 따르면 리콜 대상은 2023-2025년식 특정 지프 그랜드 체로키 4xe 모델과 2024-2025년식 지프 랭글러 4x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모델이다.



9월에는 도로교통안전국이 스텔란티스가 도어 트림 분리 문제 가능성으로 인해 미국에서 약 164,000대의 지프 차량을 리콜한다고 밝혔다. 도로교통안전국은 운전석과 조수석 도어의 트림이 차량에서 떨어져 나와 도로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안전 문제라고 덧붙였다.



관세 불확실성, 공급망 비용 상승, 소비자 신뢰 하락으로 자동차 산업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일련의 리콜은 브랜드 평판에 반갑지 않은 타격이다.





이것이 법률 및 규제 문제가 기업의 주요 위험 요인으로 식별된 이유다. 투자자들은 주식 매수를 고려하기 전에 이러한 위험을 경계해야 한다.



STLA는 지금 매수하기 좋은 주식인가



팁랭크스에서 STLA는 매수 7개와 보유 9개 의견을 바탕으로 보통 매수 컨센서스를 받고 있다. 최고 목표주가는 14.68달러다. STLA 주식의 컨센서스 목표주가는 11.43달러로 4.35% 하락 여력을 시사한다.





STLA 애널리스트 평가 더 보기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