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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스크의 xAI 스튜디오, 2026년까지 AI 기반 게임 출시 목표...게임주에 미치는 영향은

2025-12-22 21:23:49
머스크의 xAI 스튜디오, 2026년까지 AI 기반 게임 출시 목표...게임주에 미치는 영향은

일론 머스크의 AI 기업 xAI (PC:XAIIQ)가 비디오 게임 시장에 진출한다. 이 회사는 실시간 AI 기반 게임 제작에 집중하는 새로운 게임 스튜디오를 위한 인력 채용을 시작했다. 채용 공고와 공개 게시물에 따르면, 목표는 2026년 말까지 완전히 AI로 구축된 게임을 출시하는 것이다.

이는 xAI가 자사의 그록 챗봇을 소비자 대상 제품으로 전환하려는 첫 번째 주요 시도다. 이 회사는 세계관, 캐릭터, 도전 과제가 AI에 의해 실시간으로 형성되는 게임을 만들고자 한다. 이는 모든 것을 사전에 계획하는 대부분의 게임 개발사와는 다른 방식이다. xAI는 AI를 나중에 도구로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 디자인의 핵심에 배치하여 처음부터 새롭게 시작한다고 밝혔다.

게임 속 AI와 시장 영향

xAI의 계획은 더 많은 게임 스튜디오가 개발의 여러 부분에서 AI를 테스트하는 시점에 나왔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게임 제작자의 절반 이상이 이제 글쓰기나 프로토타이핑을 돕기 위해 AI 도구를 사용한다. 그러나 xAI의 접근 방식은 AI를 게임플레이 자체의 주요 엔진으로 만든다는 점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간다.

이러한 움직임은 AI와 게임 분야의 상장 기업들에 향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AI 기반 게임이 주목을 받으면 엔비디아 (NVDA)와 어드밴스드 마이크로 디바이시스 (AMD) 같은 칩 제조업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수 있다. 두 회사 모두 개발자에게 AI 하드웨어를 공급한다. 또한 실시간 3D 세계를 이미 지원하고 콘텐츠 제작 속도를 높이기 위해 AI 기능을 추가하고 있는 유니티 소프트웨어 (U)와 로블록스 (RBLX) 같은 플랫폼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현재 xAI는 상장 기업이 아니며 판매할 준비가 된 게임도 없다. 그러나 이 노력은 소규모 팀이 AI 도구를 사용하여 대형 스튜디오와 경쟁하려는 더 넓은 추세에 부합한다. 성공한다면 일렉트로닉 아츠 (EA)와 테이크투 인터랙티브 (TTWO) 같은 대형 퍼블리셔들이 자사의 개발 파이프라인을 재고하도록 압박할 수 있다.

그러나 일부 전문가들은 여전히 신중한 입장이다. 그들은 강력한 도구가 도움이 되지만 리더십, 창의성, 스토리텔링을 대체할 수는 없다고 말한다. AI는 많은 콘텐츠를 빠르게 생성할 수 있지만, 인간 주도의 비전으로 만들어진 게임과 같은 방식으로 플레이어와 연결되지 않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완전히 동적인 게임에 대한 xAI의 도전이 실제로 플레이 가능한 제품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 보여주는 데 있어 앞으로의 1년이 핵심이 될 것이다.

우리는 주요 게임 기업들을 검토하기 위해 팁랭크스 비교 도구를 사용했다. 이 기사에 등장하는 일부 기업들과 함께 게임 분야의 다른 유명 기업들도 포함되어 있다. 이 도구는 투자자들이 주식을 나란히 비교하고 각 기업이 더 넓은 게임 산업 내에서 어떻게 자리 잡고 있는지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