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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바나가 2022년 파산 위기에서 2025년 S&P 500 편입까지 이룬 방법

2025-12-25 05:51:57
카바나가 2022년 파산 위기에서 2025년 S&P 500 편입까지 이룬 방법

카바나(CVNA)만큼 극적인 주식시장 반등 사례는 드물다. 이 온라인 중고차 판매업체는 2022년 붕괴 직전까지 갔다. 당시 금리 상승과 높은 인플레이션이 8년 연속 이어진 마진 개선세를 급격히 역전시켰다. 이는 차량 판매가 2019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음에도 발생한 일이었다. 구체적으로 손실은 거의 29억 달러로 불어났고, 사업에 대한 신뢰가 무너지면서 투자자들 사이에 파산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확산됐다.



그러나 그 이후 카바나는 다시 일어섰다. 실제로 회사는 운영을 안정화하고 효율성을 개선했으며, 궁극적으로 차량당 기록적인 매출과 총이익을 기록하며 성장세로 복귀했다. 이러한 회복은 결국 카바나가 12월 S&P 500 (SPY)에 편입되는 결과로 이어졌다. 인상적이게도 이 성과는 2022년 저점 대비 10,000% 이상의 놀라운 랠리를 마무리했으며, 최근 시장 역사상 공매도 투자자들에게 가장 고통스러운 반전 중 하나로 기록됐다.



실제로 S3 파트너스의 이호르 두사니브스키는 공매도 투자자들이 2022년 주가 바닥 이후 84억 4천만 달러의 손실을 입었다고 지적했다. 그 결과 월가의 카바나에 대한 시각도 극적으로 변화했다. 예를 들어, 한때 주가가 주당 0.10달러까지 떨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던 모건스탠리(MS) 4성급 애널리스트 애덤 조나스는 5월 카바나를 매수 등급으로 상향 조정하며 "자동차 소매의 아마존"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10월에는 회사가 중고차 시장 점유율을 현재 약 1.5%에서 2040년까지 12%로 확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CVNA 주식은 매수 적기인가



전반적으로 증권가는 CVNA 주식에 대해 강력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아래 그래픽에서 보듯이 지난 3개월간 매수 16건, 보유 3건, 매도 0건이 제시됐다. 또한 CVNA 평균 목표주가는 주당 466.83달러로 5.8%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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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