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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중국 배터리 제조사와 거래 확대로 주가 상승

2025-12-25 05:33:22
포드, 중국 배터리 제조사와 거래 확대로 주가 상승

레거시 자동차 제조업체 포드(F)가 SK온과의 관계를 끊으면서도 중국 배터리 제조업체와의 거래를 확대한다는 소식은 이상한 이중성처럼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컨템포러리 암페렉스 테크놀로지와의 거래는 완전히 다른 문제다. 이번 거래는 포드에게 자동차와 직접 관련되지 않은 분야인 전력망 저장 장치에서 추가적인 우위를 제공할 것이다. 이러한 사업 확장은 포드에게 약간의 추가 우위를 제공했으며, 수요일 오후 거래에서 주가를 소폭 상승시켰다.

포드와 컨템포러리 암페렉스 간의 거래는 포드에게 리튬인산철(LFP) 기술에 대한 접근권을 제공한다. 이는 포드가 테슬라(TSLA)가 하고 있는 것과 거의 같은 방식으로 대규모 배터리를 제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테슬라가 최근 스코틀랜드에서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한 점을 고려하면, 이는 포드에게 좋은 시기에 이루어진 거래가 될 수 있다.

중국 기술을 사용하여 배터리를 제조하는 것은 지금까지 다소 논란의 여지가 있는 조치였다. 중국 기술을 활용하려던 버지니아의 공장 건설 시도는 중단되었고, 미시간의 유사한 공장은 의원들의 반발 이후에야 겨우 진행될 수 있었다. 하지만 탁월한 타이밍 덕분에 포드는 이제 제한이나 세액공제 손실 없이 중국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경쟁 우위를 확보했다고 보도는 전한다.

정책의 영향

일반적으로 포드의 노력은 향후 마케팅에 유용한 결과를 낳는다. 하지만 찰스라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최근 그러한 정책의 나쁜 면을 경험했다. 그리고 이는 앞으로 포드 마케팅에 심각한 문제가 될 것이다. 찰스는 최근 8만 달러짜리 픽업트럭을 구입했다. 그리고 찰스는 트럭에 전기적 문제가 있어 수리를 위해 딜러십으로 돌아가야 했다.

여기까지는 충분히 합리적이지만, 찰스가 최근 구입한 트럭이 수리 중이기 때문에 대여 차량이나 렌터카에 대해 문의했을 때 문제가 발생했다. 찰스는 나이 때문에 딜러십에서 거절당했다. 그는 22세였고, 딜러십의 정책은 25세 이상을 요구했다. 그가 방금 트럭에 수천 달러를 지출했다는 사실은 딜러십에 별 영향을 미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일부는 찰스가 별것 아닌 일로 호들갑을 떤다고 생각했지만, 찰스와 그와 같은 생각을 가진 일부 사람들은 자신의 구매가 정책에서 어느 정도 융통성을 허용했어야 한다고 믿었다.

포드 주식은 지금 매수하기 좋은가?

월가를 살펴보면,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3개월 동안 매수 2건, 보유 10건, 매도 1건을 부여하여 F 주식에 대해 보유 컨센서스 등급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 1년간 주가가 31.98% 상승한 후, F의 평균 목표주가인 주당 13.27달러는 0.52%의 하락 여력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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