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동안 아마존닷컴(Amazon.Com Inc, NASDAQ: AMZN)의 고객 서비스 부서가 예상치 못한 기프트카드 구매 확인 이메일을 받은 당혹스러운 고객들의 문의에 대응하느라 분주했다.
구글 플레이, 마스터카드, 호텔스닷컴 기프트카드 구매를 확인하는 이 이메일들은 수신자들 사이에 우려를 불러일으켜 아마존 고객 서비스에 문의가 쇄도했다.
토요일 밤부터 일요일 아침까지 세 차례에 걸쳐 발송된 이메일에는 고객들이 실제로 구매하지 않은 상품에 대한 확인 내용과 함께 기프트카드 사기의 만연함을 경고하는 문구가 포함되어 있었다. 구매하지 않은 상품에 대한 확인과 사기 경고가 동시에 담긴 이메일은 고객들에게 혼란과 경각심을 불러일으켜 재정적 보안 침해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낳았다. CNBC 보도에 따르면 이번 사건은 시스템 오류로 인한 것이었다.
아마존의 공식 대변인은 CNBC에 이번 오류 이메일 발송이 시스템 오류로 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이러한 메시지를 수신한 고객들이 추가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현재 영향을 받은 고객들에게 연락하여 오류 사실을 알리고 불편에 대해 사과할 예정이다.
잘못된 이메일을 받은 고객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들의 우려를 표현하고 명확한 설명을 요구했다.
주가 동향: AMZN 주식은 월요일 장 시작 전 마지막 확인 시점에 0.20% 상승한 127.3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