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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NASDAQ:MSFT)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광범위한 장애가 발생해 프론티어 그룹 홀딩스(Frontier Group Holdings Inc.)(NASDAQ:ULCC), 알리전트 트래블 컴퍼니(Allegiant Travel Company)(NASDAQ:ALGT), 선 컨트리 항공(Sun Country Airlines)(NASDAQ:SNCY) 등 여러 항공사의 항공편이 지연되거나 취소되는 사태가 벌어졌다.
무슨 일이 있었나: 로이터 통신은 금요일 마이크로소프트가 미국 중부 지역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이로 인해 여러 항공사의 운영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프론티어 항공, 알리전트, 선 컨트리 등 저가 항공사들은 일상 운영에 영향을 미치는 장애를 겪었다.
프론티어 항공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주요 기술 장애"로 인해 일시적으로 운영이 중단되었다고 확인했다. 선 컨트리는 회사명을 언급하지 않은 채 예약 및 체크인 시설에 영향을 미친 제3자 공급업체를 지목했다. 알리전트의 웹사이트도 영향을 받아 이용할 수 없게 되었다.
그 결과 프론티어 항공은 목요일 147편의 항공편을 취소하고 212편을 지연시켰다. 알리전트와 선 컨트리도 각각 45%와 23%의 항공편이 지연되는 등 상당한 disruptions를 경험했다. 아메리칸 항공(American Airlines)(NASDAQ:AAL), 델타 항공(Delta Airlines)(NYSE:DAL), 유나이티드 항공(United Airlines)(NASDAQ:UAL)도 항공편 운항을 중단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장애는 목요일 오후 6시(동부시간) 경 시작되어 미국 중부 지역의 여러 Azure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했다. Azure는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구축, 배포 및 관리하기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이다.
뉴욕 타임스의 보도에 따르면, 알래스카 주 경찰은 알래스카의 911 및 비응급 라인 콜센터가 "전국적인 기술 관련 장애"의 영향을 받았다고 확인했다.
런던 증권거래소를 운영하는 LSE 그룹은 뉴스 발행을 막는 글로벌 기술 문제가 발생했다고 보고했다. 아시아에서는 일본 사용자들이 오후부터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기반 오피스 소프트웨어 제품군인 마이크로소프트 365에 장애를 겪기 시작했다. 또한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뭄바이와 홍콩 공항의 항공사들은 승객 체크인을 수동으로 전환해야 했다.
이번 disruptions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 Azure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를 해결했다고 발표한 직후에 발생했다. 이전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상태 페이지는 Azure와 마이크로소프트 365 모두 수 시간 동안 문제가 있었음을 나타냈다.
왜 중요한가: 이번이 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 서비스 문제에 직면한 첫 번째 사례는 아니다. 2023년 1월, 마이크로소프트 365는 Teams, Outlook, Xbox Live 등의 서비스에 영향을 미친 글로벌 장애를 경험했다. 회사는 이후 잠재적인 네트워킹 문제를 확인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또한 scrutiny의 대상이 되어왔다. 5월에는 스페인 스타트업 그룹이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관행에 대해 불만을 제기했는데, 이 기술 대기업이 자사의 지배적 위치를 이용해 Azure 클라우드 채택을 강요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불만 사항은 빠르게 확장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가 직면한 과제를 더했다.
5월 연례 지속가능성 보고서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2020년 이후 배출량이 거의 30% 증가했다고 보고했는데, 이는 주로 AI와 클라우드 컴퓨팅에 필요한 데이터 센터 확장 때문이었다.
주가 동향: 목요일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0.71% 하락한 440.37달러로 마감했다.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0.28% 상승했다. 벤징가 프로의 데이터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은 연초 대비 18.74% 상승했다.

이 기사는 벤징가 뉴로(Benzinga Neuro)를 사용해 생성되었으며 카우스투브 바갈코테(Kaustubh Bagalkote)가 편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