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CEO 앤디 재시, 알렉사 디바이스 사업 모델 재검토... 수십억 달러 손실 초래한 `제프 베이조스 시대의 전략` 효과 상실
Benzinga Neuro
2024-07-23 14:15:16
아마존닷컴(Amazon.com Inc., NASDAQ:AMZN)이 에코(Echo) 디바이스를 저가에 판매해 회사 내 다른 부문에서 수익을 창출하려던 전략이 기대한 만큼의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이로 인해 회사는 수십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다.월스트리트저널(WSJ)이 7일 내부 문서와 사업 관계자들의 말을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알렉사 음성비서를 탑재한 아마존의 에코 디바이스는 수백만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었지만 이를 통해 전자상거래 플랫폼 판매를 늘리려던 회사의 계획은 실현되지 않았다.고객들은 주로 알람 설정이나 날씨 확인 등 무료 기능을 위해 에코를 사용했다. 한 전직 고위 임원은 "우리가 1만 명을 고용해 스마트 타이머를 만든 게 아닌가 걱정했다"고 말했다고 WSJ는 전했다.에코와 킨들, 파이어TV 스틱, 비디오 초인종 등을 포함한 아마존의 디바이스 사업은 2017년부터 2021년 사이 250억 달러 이상의 손실을 기록했다. 이는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Jeff Bezos)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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