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트레이드 데스크(The Trade Desk, Inc.)(NASDAQ: TTD) 주가가 수요일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 기술 기업을 포함한 광고 기술 업계 전반이 구글(Google)(NASDAQ: GOOG)의 서드파티 쿠키 유지 결정에 반응하는 것으로 보인다.
주목할 점:
2020년 구글은 당초 2022년 초까지 새로운 사용자 및 광고주 요구사항 해결책을 마련하는 대로 서드파티 쿠키 사용을 중단하겠다고 밝혔다고 CNBC는 전했다.
해결책 마련을 위해 구글은 프라이버시 샌드박스(Privacy Sandbox) 이니셔티브를 시작했다. 이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연합 학습 코호트(Federated Learning of Cohorts)'를 도입해 사용자들을 브라우징 행동에 따라 그룹화하려 했다. 이는 개별 사용자 ID 대신 코호트 ID만을 사용해 타깃팅하는 방식이다.
이후 구글은 2021년과 2022년에 서드파티 쿠키 폐지 일정을 연기했다. 월요일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구글은 다양한 기관, 광고주, 퍼블리셔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서드파티 쿠키를 유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구글의 프라이버시 샌드박스 부문 부사장인 안토니 차베스(Anthony Chavez)는 "초기 테스트에서 구글을 포함한 광고 기술 기업들은 프라이버시 샌드박스 API가 이러한 결과를 달성할 잠재력이 있음을 확인했다. 또한 업계 도입이 증가함에 따라 프라이버시 샌드박스 API를 사용한 전반적인 성능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동시에 이러한 전환에는 많은 참여자들의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며, 온라인 광고와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영향을 미칠 것임을 인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차베스 부사장은 그 후 구글의 새로운 접근 방식을 설명하며, 서드파티 쿠키를 유지하되 사용자들이 "웹 브라우징 전반에 걸쳐 적용되는 정보에 입각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TTD 주가 동향:
발표 시점 기준 벤징가 프로(Benzinga Pro) 데이터에 따르면 더 트레이드 데스크 주가는 8.49% 하락한 92.33달러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