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의 유저 유지 비결: 액티비전 최신 연구 전격 공개
Franca Quarneti
2024-07-31 03:31:15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NASDAQ:MSFT)의 액티비전(Activision)이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3'의 실력 기반 매치메이킹(SBMM) 효과를 분석한 상세 연구를 발표했다. 이 연구는 알고리즘 조정이 플레이어 유지율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밝혀냈다.실험: SBMM 축소 테스트IGN 보도에 따르면, 액티비전은 올해 초 '실력 비중 축소 테스트'를 실시했다. 이 테스트에서는 매치메이킹에서 실력의 중요도를 줄이되 완전히 제거하지는 않았다.2주 동안 북미 플레이어 기반의 50%가 이 수정된 알고리즘을 경험했다. 결과는 명확했다. 백서에 따르면 "실력 비중이 낮아지자 90%의 플레이어에서 재접속률이 크게 감소했다." 상위 10%의 고수들은 더 많이 돌아왔지만, 전체 플레이어 기반은 감소세를 보였다.매치메이킹의 메커니즘현재 콜 오브 듀티의 매치메이킹 시스템은 플레이어의 연결 품질과 매치 진입 시간 등 여러 요소를 우선순위로 고려한다. 실력, 플랫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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