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Snap Inc, NYSE:SNAP)이 목요일 장 마감 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주요 실적 지표는 다음과 같다.
2분기 실적:
스냅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12억4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벤징가프로에 따르면 시장 예상치 12억5000만 달러를 소폭 하회하는 수준이다. 주당순이익(EPS)은 2센트로 애널리스트 예상치에 부합했다.
일간 활성 사용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4억3200만 명을 기록했다.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8억5000만 명으로 증가했다.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2100만 달러의 적자를 기록했으며, 잉여현금흐름은 7300만 달러의 적자를 기록했다. 분기 말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10억6000만 달러였다.
에반 스피겔(Evan Spiegel) 스냅 CEO는 "2분기 우리 커뮤니티는 8억5000만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로 성장했으며, 스냅챗+ 구독자는 1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어 "광고 플랫폼 규모를 확대해 활성 광고주 수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며 "오는 9월 17일 개최 예정인 스냅 파트너 서밋에서 새로운 서비스 업데이트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전망:
스냅은 3분기 매출이 13억3500만 달러에서 13억7500만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2%에서 16% 성장한 수준이다. 3분기 조정 EBITDA는 7000만 달러에서 1억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스냅은 3분기 일간 활성 사용자 수가 약 4억41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경영진은 이날 오후 5시 30분(동부시간 기준)에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가 동향:
벤징가프로에 따르면 목요일 실적 발표 후 시간외 거래에서 스냅 주가는 17.64% 하락한 10.55달러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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