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그룹(Tencent Music Entertainment Group)이 2024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한 98억5000만 달러(71억6000만 위안)를 기록해 애널리스트 컨센서스 99억6680만 달러를 하회했다.
매출 감소는 소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부문의 하락이 주된 원인이었으나, 온라인 음악 서비스 부문의 강력한 성장세로 일부 상쇄됐다.
중국의 온라인 음악 및 오디오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텐센트뮤직의 조정 주당순이익(EPADS)은 0.16달러(1.19위안)로 애널리스트 컨센서스와 일치했다. 실적 발표 후 주가는 하락했다.
주요 지표:
온라인 음악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전년 대비 3.9% 감소한 5억7100만 명을 기록했고, 소셜 엔터테인먼트 모바일 MAU는 전년 대비 31.6% 감소한 9300만 명을 기록했다.
온라인 음악의 월평균 사용자당 수익(ARPPU)은 전년 대비 10.3% 증가한 10.7위안을 기록했다. 소셜 엔터테인먼트의 월간 ARPPU는 전년 대비 45.8% 감소한 73.2위안을 기록했다. 온라인 음악 유료 사용자는 전년 대비 17.7% 증가한 1억1700만 명을 기록했다.
온라인 음악 서비스 매출은 전년 대비 27.7% 증가한 7억46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음악 구독 매출은 29.4% 증가한 5억15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소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및 기타 매출은 전년 대비 42.8% 감소한 2억39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매출총이익률은 42.0%로 770베이시스포인트 증가했다. 이는 주로 음악 구독 및 광고 서비스 매출의 강력한 성장과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의 확대에 기인한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2.8% 증가한 3억200만 달러를 기록했다.
분기 영업현금흐름은 4억500만 달러였다. 6월 말 기준 현금, 현금성자산, 정기예금, 단기투자를 합한 잔액은 48억2000만 달러였다.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의 커션 팡(Cussion Pang) 회장은 "온라인 음악 서비스의 강력한 실적에 힘입어 또 한 분기의 견고한 결과를 보고하게 되어 기쁘다"며 "2024년 상반기에 순 가입자 1000만 명 이상을 추가하고 ARPPU가 확대되면서 중국 스트리밍 시장에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고 말했다.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 주가는 최근 12개월간 114% 상승했다.
주가 동향: 화요일 전장 거래에서 텐센트뮤직(TME) 주가는 7.16% 하락한 12.1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