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 중국증시 무료 강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138869df34f779414285673a7181b19c50.jpg)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그룹이 화요일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시장 전망치에 부합하는 10억1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8.7% 증가한 것으로, 온라인 음악 서비스의 강세에 힘입었으나 소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등의 매출 감소로 일부 상쇄됐다.
중국의 온라인 음악 및 오디오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의 조정 주당순이익은 19센트(1.37위안)로 애널리스트 전망치에 부합했다.
음악 구독 서비스 매출은 5억81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6.6% 증가했다.
온라인 음악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전년 대비 4.0% 감소한 5억5500만 명을 기록했다. 반면 온라인 음악 유료 이용자는 전년 대비 8.3% 증가한 1억2290만 명을 기록했다. 온라인 음악 부문의 이용자당 월평균 매출(ARPPU)은 전년 대비 7.5% 증가한 1140만 위안을 기록했다.
매출총이익률은 음악 구독과 광고 서비스의 강한 매출 성장 및 콘텐츠 확대에 힘입어 40.9%에서 44.1%로 상승했다.
주주귀속 순이익은 5억91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01.8% 증가했다.
1분기 중 회사는 관계사로부터 현물 배당을 통해 유니버설뮤직그룹의 지분 2%를 취득했으며, 이를 기타포괄손익-공정가치 측정 금융자산으로 지정하고 해당 관계사의 간주처분이익 3억2700만 달러를 인식했다.
2025년 3월 31일 기준 현금, 현금성자산, 정기예금 및 단기투자자산 총액은 51억9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2025년 3월 17일 이사회는 2024년 12월 31일로 종료되는 회계연도에 대해 보통주 1주당 9센트, ADS 1주당 18센트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
커션 팡 회장은 올해 좋은 출발을 보인 만큼 2025년과 그 이후에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달성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