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126bb8576d3d3c4456b79ff60c17fd393b.jpg)
![[박준석] 퇴직연금_중국 ETF 특강](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31f031c836658a449bab213069287fb36d.jpg)
![[와우글로벌] 썸머 핫 이벤트 뉴스 멤버십](https://img.wownet.co.kr/banner/202507/202507142f7a6d19127a4858af68c5b1c48d9fb7.jpg)

텐센트뮤직엔터테인먼트(NYSE:TME)가 시장 예상을 상회하는 2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주가가 화요일 상승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9% 증가한 11억8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온라인 음악 서비스의 강력한 성장에 기인했으며, 소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와 기타 부문의 매출 감소를 상쇄했다. 애널리스트들은 11억 달러를 전망했다.
중국의 온라인 음악 및 오디오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텐센트뮤직의 조정 주당순이익은 23센트(1.66위안)로 애널리스트 전망치 19센트를 웃돌았다.
음악 구독 매출은 6억11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7.1% 증가했다.
온라인 음악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한 5억5300만 명을 기록했다. 온라인 음악 유료 이용자는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한 1억2440만 명을 기록했다. 온라인 음악 이용자당 월평균 매출(ARPPU)은 전년 동기 대비 9.3% 증가한 1170만 위안을 기록했다.
매출총이익률은 42.0%에서 44.4%로 상승했다. 이는 음악 구독과 광고 서비스 매출의 강력한 성장과 소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의 수익 공유 비율 감소에 기인했다.
조정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한 3억6900만 달러를 기록했다. 2025년 6월 30일 기준 현금, 현금성자산, 정기예금, 단기투자 총액은 48억7000만 달러였다.
커션 팡 이사회 의장은 텐센트뮤직이 2분기에 매출과 수익성 모두에서 강력한 전년 대비 성장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그는 음악 구독이 핵심 성장 동력이었다고 평가하며, 광고, 콘서트, 아티스트 상품 판매 전반에 걸친 성장 모멘텀을 강조했다.
또한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고 청취자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원스톱 음악 플랫폼으로의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로스 리앙 CEO는 SVIP 구독자(고가 프리미엄 멤버십) 1500만 명 돌파가 이용자 충성도를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라고 강조했다.
텐센트뮤직 주가는 연초 대비 100% 상승했다.
주가 동향 TME 주식은 화요일 장 전 거래에서 4.19% 상승한 23.6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