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그룹홀딩스(NYSE:BABA)가 6월 분기 실적 전망치를 하회했다. 에디 우 최고경영자(CEO)는 취임 이후 알리바바의 핵심 중국 전자상거래 사업을 안정화하는 데 주력해왔지만, 중국 소비자들의 신중한 소비 행태와 제이디닷컴(NASDAQ:JD), PDD홀딩스(NASDAQ:PDD) 산하 테무의 경쟁 심화로 난관에 봉착했다.2024년 회계연도 1분기 주요 실적6월 30일 종료된 분기 동안 알리바바의 매출은 전년 대비 4% 증가한 2430억 위안(약 340억 달러)을 기록했다. 오랜 경쟁사인 제이디닷컴은 이보다 더 낮은 1.2%의 전년 대비 매출 성장률을 보고했다.알리바바의 매출 성장은 주로 해외 사업 확장에 기인했으며, 이는 핵심 국내 사업 부진을 상쇄했다. 알리바바의 중국 전자상거래 사업은 전년 대비 1% 감소한 1133억7000만 위안을 기록한 반면, 알리익스프레스를 포함한 해외 온라인 쇼핑 사업은 32% 성장했다.한편 인공지능(AI) 제품에 힘입어 클라우드 사업은 전년 대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