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2억 5298만 달러에서 2억 5592만 달러로 소폭 개선됐다. 조정 주당순이익(EPS)은 0.62달러로 전년 동기 0.94달러에서 하락했으며, 시장 예상치인 0.67달러를 하회했다.
2분기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2억 3268만 달러로 전년 동기 2억 8314만 달러에서 감소했다. 6월 말 기준 현금 및 현금성자산은 3억 5924만 달러였다.
회사는 이번 분기에 가장 오래된 수에즈막스 탱커를 4850만 달러에 매각하기로 합의했다. 기존 부채를 정산하면 약 3650만 달러의 순현금 유입이 예상된다.
또한 10척의 수에즈막스 탱커 리파이낸싱을 위해 5억 1210만 달러 규모의 세일앤리스백 약정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2024년 4분기에 1억 100만 달러가 유입될 것으로 예상되며, 일부는 2억 7500만 달러 규모의 헤멘 신용한도에서 7500만 달러를 상환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배당금: 회사는 2분기에 대해 주당 0.62달러의 배당금을 선언했으며, 이는 2024년 9월 30일경 지급될 예정이다. 배당 기준일은 2023년 9월 13일이다.
라스 H. 바르스타드 최고경영자(CEO)는 "2024년 2분기는 1분기와 매우 유사했다. 시장은 점점 더 복잡해지는 지정학적 상황에서 긍정적인 변동성을 보이며 같은 속도로 지속됐다"며 "프론트라인은 노후 자산을 매각하고 재무를 통합하며 탱커 시장에서 가장 큰 현대식 선대 중 하나를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주주 수익을 높이는 전략을 실행함으로써 계속해서 입지를 최적화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계절성은 탱커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며, 세계 인구의 대부분이 북반구에 살고 있어 여름은 약세 기간"이라며 "역사적으로 이 시점부터 정유소 가동률이 증가하면서 세계가 겨울을 준비하기 시작하고 탱커 시장의 변동성이 다시 시작된다"고 덧붙였다.
전망: 프론트라인은 2024년 3분기 현물 TCE가 분기 말 공선 항해 일수로 인해 현재 계약 요율보다 낮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회사는 올해 하반기 석유 수요가 증가해 2024년 12월까지 하루 1억 490만 배럴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자들은 인베스코 석유 가스 서비스 ETF(NYSE: PXJ)와 소닉쉐어스 글로벌 해운 ETF(NYSE: BOAT)를 통해 이 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