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NASDAQ:AAPL)이 중국 시장에서 입지를 잃어가고 있다. 현지 업체들의 약진에 밀려 애플의 시장 점유율이 하락했으며, 중국 내 애플 AI 기능 도입 여부가 불투명한 점도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아이폰 제조업체인 애플의 중국 시장 점유율은 2024년 2분기에 3위에서 6위로 급락했다. 시장조사업체 카날리스에 따르면 애플의 시장 점유율은 14%로 전년 동기 대비 2%포인트 하락했다.2분기 중국 스마트폰 출하량은 전년 대비 10% 증가한 7000만 대를 넘어섰다. 비보가 1310만 대를 출하해 19%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전년 대비 15% 증가한 수치로, 오프라인 채널에서의 견고한 실적과 중국 전자상거래 축제 기간 동안의 강력한 온라인 판매에 힘입은 결과다.오포는 1130만 대를 출하해 16%의 점유율로 2위를 유지했다. 아너는 1070만 대를 출하해 전년 대비 4% 성장하며 15%의 점유율로 3위를 차지했다.화웨이는 1060만 대를 출하해 전년 대비 41% 증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