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기술 기업들이 시장 점유율 확보를 위해 새로운 인공지능(AI) 제품과 서비스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아마존닷컴(Amazon.com Inc, NADSAQ: AMZN)은 목요일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AI 기반 동영상 생성 도구의 베타 소프트웨어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광고주들이 아마존의 AI 소프트웨어를 통해 고객을 위한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 아마존의 이번 신제품은 올해 중 베타 버전 출시 예정인 어도비(Adobe Inc, NASDAQ: ADBE)의 텍스트-비디오 서비스 '파이어플라이'와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의 새 동영상 생성기는 선별된 광고주들에게 베타 버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기업들은 추가 비용 없이 아마존의 AI 시스템을 사용해 자사 제품 광고용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아마존 광고 부문 제품 및 기술 담당 부사장인 제이 리치먼은 "동영상 생성기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창의성을 불러일으키고 광고주와 쇼핑객 모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또 다른 의미 있는 혁신"이라고 말했다.
아마존과 어도비만이 AI 기반 동영상 생성기 시장에 뛰어든 것은 아니다. OpenAI와 같은 다른 기업들도 "들판을 달리는 개"와 같은 간단한 텍스트 프롬프트를 통해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기술을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