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NYSE:VZ)의 발행주식 대비 공매도 비율이 지난 보고 이후 22.02% 상승했다.
회사는 최근 5602만 주가 공매도 된 것으로 보고했다. 이는 유통 주식의 1.33%에 해당한다. 거래량을 기준으로 할 때 트레이더들이 공매도 포지션을 커버하는 데 평균 2.23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공매도 관심도가 중요한 이유
공매도 관심도는 아직 커버되거나 청산되지 않은 공매도 주식의 수를 말한다. 공매도는 트레이더가 보유하지 않은 회사의 주식을 매도하는 것으로, 주가 하락을 기대하고 이뤄진다. 트레이더들은 주가가 떨어지면 이익을 얻고 주가가 오르면 손실을 본다.
공매도 관심도를 추적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는 특정 주식에 대한 시장 심리의 지표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매도 관심도 증가는 투자자들이 더 비관적이 되었음을 의미할 수 있고, 감소는 더 낙관적이 되었음을 의미할 수 있다.
베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 공매도 관심도 그래프 (3개월)

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베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의 공매도 주식 비율은 지난 보고 이후 증가했다. 이는 반드시 단기적으로 주가가 하락할 것임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트레이더들은 더 많은 주식이 공매도되고 있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베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의 공매도 관심도를 경쟁사와 비교
동종 기업 비교는 분석가와 투자자들이 회사의 성과를 평가하는 데 널리 사용되는 기법이다. 회사의 동종 기업은 산업, 규모, 업력, 재무 구조 등이 유사한 다른 회사를 말한다. 10-K 보고서, 위임장 설명서를 읽거나 직접 유사성 분석을 수행하여 회사의 동종 기업 그룹을 찾을 수 있다.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베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 동종 기업의 평균 유통주식 대비 공매도 비율은 1.73%로, 이는 베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의 공매도 관심도가 대부분의 동종 기업보다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매도 증가가 실제로 주가에 긍정적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벤징가 머니의 이 글은 공매도 스퀴즈를 통해 어떻게 수익을 낼 수 있는지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