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NASDAQ:MSFT) 산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다시 한번 스타크래프트 슈터 게임 개발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파크라이 시리즈의 전 수석 프로듀서 댄 헤이가 지휘를 맡았다.블리자드가 스타크래프트 프랜차이즈를 1인칭 슈터(FPS) 장르로 확장하려는 시도는 이번이 세 번째다. 약 20년 동안 개발사의 숙원 사업이었던 셈이다.스타크래프트 과거 시도와 도전과제블리자드의 첫 스타크래프트 슈터 도전은 2002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스타크래프트: 고스트'라는 이름의 전술 액션 게임을 발표했다. 플레이어가 고스트 요원 역할을 맡는 게임이었다.큰 기대를 모았지만 여러 차례 출시가 연기되다 결국 2006년 취소됐다. 두 번째 시도는 2019년 '아레스'라는 코드명으로 등장했다. '스타크래프트 유니버스의 배틀필드'로 묘사됐다. 하지만 고스트와 마찬가지로 아레스도 중단됐다. 블리자드가 디아블로 4와 오버워치 2 같은 다른 게임 개발에 집중하면서다.이제 블리자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