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스오토파츠(NYSE:AAP) 주가가 월요일 거래 세션 중 5.3% 하락한 39.2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스텔란티스의 부진한 실적 전망이 자동차 부품업계 전반에 우려를 불러일으키면서 자동차 부품 관련주들이 압박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무슨 일이 있었나: 어드밴스오토파츠 주가는 월요일 큰 폭으로 하락했다. 이는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인 스텔란티스(NYSE:STLA)가 2024 회계연도 실적 전망을 하향 조정했다고 발표한 데 따른 것이다.
자동차 업계에 충격을 준 스텔란티스의 보고서는 제너럴모터스(NYSE:GM)와 포드(NYSE:F) 등 다른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주가 하락으로도 이어졌다. 시장은 자동차 판매 부진, 공급망 제약, 수익성 악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스텔란티스는 크라이슬러, 닷지, 지프 등의 브랜드를 소유한 모기업으로, 조정 영업이익률 전망을 기존의 두 자릿수 성장에서 5.5%~7.0% 범위로 하향 조정했다. 또한 2024 회계연도 산업 잉여현금흐름을 기존의 흑자 전망에서 -50억 유로에서 -100억 유로 사이의 적자로 크게 하향 조정했다.
이러한 재무 전망 수정은 북미 지역의 출하량 급감, 노후 차량 재고에 대한 인센티브 증가, 전반적인 글로벌 시장 상황 악화 등에 기인한 것으로, 많은 분석가들은 이를 자동차 및 애프터마켓 부품 산업 전반에 걸친 더 큰 도전을 시사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그 외 사항: 애프터마켓 자동차 부품의 선두 공급업체인 어드밴스오토파츠는 자동차 산업 전반의 변동에 특히 민감하다. 회사는 주로 DIY 시장과 전문 수리점을 대상으로 하지만, 신차 판매 및 생산의 둔화는 애프터마켓 부품 수요에 영향을 미친다.
스텔란티스가 발표한 출하량 감소 - 2024년 하반기에 20만 대 이상 감소할 것으로 예상 - 는 단기적으로 도로 위의 차량 수가 줄어들고 부품 수요도 감소할 것임을 시사한다.
또한 노후 모델 차량을 판매하기 위한 인센티브 증가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수익성 감소를 의미할 수 있으며, 이는 종종 재고 감소와 부품 보충 필요성 감소로 이어진다.
AAP는 좋은 투자 종목인가?
투자자들이 어떤 주식이 좋은 매수 대상인지 결정할 때 고려할 수 있는 요소들이 있다. 벤징가의 종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밸류에이션 지표와 가격 동향 외에도, 회사가 배당금을 지급하는지 또는 매 분기 대규모 자사주를 매입하는지 등의 요소가 있다.
이를 자본 배분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어드밴스오토파츠는 배당금을 지급하며, 2024년 9월 30일 종가 기준 연 1.64%의 배당 수익률을 제공한다. 벤징가의 배당 캘린더를 통해 다음 배당금 지급 예정 기업을 검색하고 해당 주식을 보유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연간 8.89%의 수익률을 얻고 싶다면 10월 15일까지 Allspring Inc Opps 주식을 매입해야 한다. 그러면 11월 1일에 0.05달러의 명목 배당금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은 당연히 다르며 매우 가변적이다. 회사는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승인하고 승인된 기간 동안 적절하다고 판단되는 시점에 주식을 매입할 수 있다. 어드밴스오토파츠에 대한 최신 뉴스를 살펴보면 회사가 최근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승인했는지 여부를 알 수 있다.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수요의 버팀목 역할을 하며 주가를 지지하는 역할을 한다.
벤징가 프로의 데이터에 따르면, AAP의 52주 최고가는 88.56달러이고 52주 최저가는 37.51달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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